Condor-k

각종 중고물품(중고차, 부동산도 포함)을 사고파는 시장의 한 종류라는 뜻을 가진 벼룩시장은 물건에 벼룩이 있을 정도로 오래된 물건을 거래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국내에서 벼룩시장은 보통 생활신문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생활정보신문 교차로, 가로수등과 함께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축에 속하는 신문사인데, 1990년 경기도 부천에서 시작된 것이 현재까지 이르렀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중생활권을 기준으로 묶어서 신문을 발간하는 편입니다.

 

 
 
 
예를들어 구로신문에 경기도 광명시도 포함이 되는 것으로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 특히 서울지역의 경우에는 서부, 중부, 북부, 남부 벼룩시장으로 통합하는 과정을 거쳐서 앞의 이름과 같은 벼룩시장을 보신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예전에 파지라는 개념이 없을 때에는 전국 각지에서 가장 쉽게 구할 수 있느느 신문이었고, 노숙자분들이나 학생 또는 가정에서 신문이 급하게 필요할 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였으나 최근에는 신문을 찾아보기가 힘들어졌습니다.(파지 수거때문)

대구 벼룩시장 부동산 찾아보기

 

 

 

 
벼룩시장에는 위에서 말씀드린바와 같이 구인구직, 부동산, 중고차등에 대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데, 이 중에서 부동산 정보를 어떻게 찾아보고 활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택은 물론 상가와 사무실, 아파트, 오피스텔, 건물, 공장, 토지등을 다 찾아볼 수 있고, 각 지역별로 필터링해서 매물을 찾아보거나 본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부동산을 등록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지역의 부동산을 알아볼 때 유용합니다.

벼룩시장 부동산 거래내역 찾아보기

 

 

 

 
특히 각 지역의 5년간 평균 실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데, 시/군/구 또는 읍/면/동등으로 구분해서 알아볼 수 있으며 본인이 자주 보는 지역의 전세, 월세, 매매 부동산 매물도 쉽게 찾아볼 수 있게끔 홈페이지 하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역의 주소를 정확하게 모를 경우 지도를 통해서 위치를 가늠해볼 수 있는데, 간단하게 아파트 이름, 지역명, 지하철역 이름등을 검색해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지역명이나 지하철역 명으로 검색할 경우 인근지역의 매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어떻게?

 

 

 

 
오프라인으로 구할 수 있는 종이신문의 품귀현상으로 인해서 벼룩시장에서 홈페이지를 통해 종이신문을 그대로 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내에서 찾는 방법은 우측의 배너를 확인하면 되지만 찾기가 힘든부분이라 링크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벼룩시장 신문은 중생활권으로 묶이기 때문에 본인의 지역에 해당되는 신문이 없더라도 인근지역의 신문이 있으면 그것을 통해서 정보를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광역시 또는 시/군/구, 읍/면/동별로 신문이 각각 구비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기능 중 하나는 이전의 신문들도 다 확인을 할 수 있다는 것인데, 가장 최신의 신문(오늘기준)을 확인하는 것을 물론 지난 신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보통 한달전까지 신문을 볼 수 있게끔 공개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인구직정보나 부동산 정보는 특히 지역내에서 순환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이런 벼룩시장이나 가로수, 교차로등의 생활정보지를 이용하신다면 좋은 정보를 찾을 확률이 올라가므로, 각각의 전문플랫폼과 동시에 확인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