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2009년 출시가되어 총 2번의 세대변경을 거쳤고, 올해 3번째 세대변경이 예고되어 있는 k7은 기아자동차의 전륜구동 준대형 고급 세단입니다. 기아자동차의 부흥을 시작하는 신호탄 역할을 했던 모델이며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인해 중년층은 물론 고령층에게까지 인기가 많은 모델입니다. 참고로 현재는 K7이 단종되어 없어지고 그 자리를 K8이 이어받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점잖은 인상의 외관은 현대자동차의 그랜저보다 구매연령이 낮은 것이 특징인데, 그동안 구축해온 그랜저의 이미지는 아빠차라는 이미지가 강한반면 상대적으로 뒤에 출시된 K7은 이런 이미지가 구축되기 전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K7 중고차는 개인적으로 하이브리드를 구입하는 것을 추천드리고 디젤 모델은 어지간하면 구입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세대 K7은 2019년 6월에 출시되었으며 2.5 가솔린 + 8단 자동변속기와 3.0 가솔린엔진, 2.2디젤엔진 세 모델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과 LPi모델까지 총 5가지의 모델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그랜저와의 차이점은 휠베이스는 같고 전장의 길이가 4,995mm까지 늘어났다는 것이 큰 차이점으로 세대변경이 된 후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차체가 커보이는 효과와 스포티하다는 인상이 많고 테일램프는 그랜저와 유사해졌다고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준대형 세단 중 판매량이 가장 높은 축에 속하는 모델로 중고차시장에서도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니다. 타 브랜드의 모델(그랜저 제외)대비 중고차 매물이 풍부한 편이며 시세가 잘 안착되어 있다는 것이 장점으로 차량을 구입할 때 합리적인 선택이 가능합니다. 케이카에 등록되어 있는 전세대 K7의 중고차 매물은 약 488대로 중형세단인 K5보다 무려 150대이상이 많은 매물을 보여줘 사실 좀 놀랍긴했는데, 생각해보면 차량의 가격이 많이 높아진 지금 중형세단을 살바에야 조금 더 보태서 준대형을 사는분들이 늘어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K7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가장 최신모델인 2세대 K7은 약 50여대가 등록되어 있어 상대적으로 적은 매물분포로 확인됐는데 이는 출시 후 얼마되지 않은 것과 그만큼 차량에 만족을 하고 있는 분들이 많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최근 디젤모델이 단종된 것도 원인으로 지목할 수 있을듯 합니다.
 
어쨋거나 가격분포는 전세대를 아울러서 확인해보니 1,000 ~ 4,000만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는데 세대에 따른 가격차이와 연식, 옵션, 누적주행거리등 복합적인 요소에 의해서 중고차 가격이 결정되는 만큼 좀 많이 둘러봐야 할 것 같습니다. 최근 감가가 많이 진행되었으나 하이브리드 모델은 여전히 감가 방어가 잘 되고 있습니다.

K7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준대형답게 소위말하는 깡통을 사더라도 상당히 많은수의 편의사양을 누릴 수 있는데, 위 옵션 중 깡통을 구매하면 빠지는 것이 대충 ECM룸미러와 LED라이트정도? 나머지는 거의다 기본적으로 탑재가 되어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게다가 썬루프의 경우 호불호가 갈리는 옵션이라 있는 것과 없는 차량은 기호에 맞게 선택을 하시면 되겠으며 최근 출시되는 차량은 안전옵션부분에서도 상당히 많은 수의 기본 장착 옵션을 누릴 수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할 때는 사고이력을 가늠할 수 있는 보험이력이나 성능상태점검기록부를 필수적으로 확인해야하는데 케이카에서는 이 모든 것을 보고 계시는 차량의 상세정보 하단에 다 표기하고 있으므로 꼭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K7 신형이야 관계없겠지만 구형모델의 경우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가 대다수인데 이는 케이카에서 자체적으로 판매하는 상품인 K Car Warranty상품을 이용해서 최대 1년간 20,000km 보증을 받을 수 있으므로 꼭 가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