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기아자동차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EV 모델로만 출시된 친환경 차량 니로는 2016년 1세대부터 올해 2021년 2세대로 세대변경이 예정되어 있는 차량입니다. 때문에 현재 중고로 구입하기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죠. 전륜구동방식으로 움직이며 엔진은 카파엔진이라고 불리는 1.6 GDI 엔진과 전기모터를 탑재해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합산 마력은 141으로 제로백이 약 10초 후반대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스펙은 이렇지만 사실 달리기 성능은 뭐 그저그런 수준입니다.
 
또 지난해 2022년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못생겼다는 비난을 어느정도 벗긴 했지만 바뀐 디자인 역시 그렇게 뛰어난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고 보긴 힘듭니다. 게다가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하면서 구형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역시 감가가 잘 되고 있는 중입니다.
 
 
경쟁차종으로는 쉐보레의 트랙스 , 르노의 QM3, 쌍용의 티볼리등을 지목했는데 현대자동차그룹의 하이브리드 차량들이 실제로 준중형 차량(아반떼, 크루즈, K3 등)과 비교되면서 판매량이 견인되지 못했기 때문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니로는 말씀드린바와 같이 니로 하이브리드를 필두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EV모델로 판매가 되고 있으며, 각각의 시세는 천차만별이므로 SK엔카에서 제공하는 차량 별 시세표를 반드시 확인하고 차량을 구입할 필요가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모델의 구분없이 전체 시세를 평균적으로 내봤을 때는 1,400 ~ 3,400만원 정도의 수준에서 움직이는데 아마 우측의 평균금액이 높은 부분은 EV차량의 시세 때문일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보조금을 받는다고 하더라도 EV차량의 가격이 꽤 비싼편이기 때문입니다.
 
어쨋거나 각각의 모델별 시세는 위 이미지 좌측하단을 보시면 알 수 있는데 아무래도 EV 모델의 경우 판매량도 높지 않을뿐더러 중고로 거래되는 경우도 많이 없기 때문에 시세를 미제공하는 것으로 보이므로 아예 매물이 없는 것은 아니니 직접 확인을 해보셔야합니다.

니로 하이브리드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SK엔카에 등록되어 있는 니로의 전체 대수는 약 300여대로 나타났으며 이 중 하이브리드 모델이 주류이며 프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과 EV 모델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물론 좌측에 있는 필터를 통해서 원하는 모델만 골라서 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만약 EV 또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을 찾으신다면 우측에 있는 시세리포트를 꼭 확인 후 구입하시기를 권장드리고, 평균적인 시세가 없다보니 차량을 구입할 때 손해를 보는 경우가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이런식으로 EV 모델들은 따로 선택해서 볼 수 있는데, 사실 여기서 눈여겨 봐야 할 부분은 EV 모델들은 엔진이 아닌 전기 모터를 사용하므로 누적주행거리가 크게 차량의 상태를 반영하지 못한다고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내연기관의 경우 엔진의 상태가 누적주행거리에 따라서 좌우되는 면이 없지않아 있는데, 반대로 EV 모델의 경우 이런 부분이 현전히 낮은 확률로 반영이 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EV모델은 기본적으로 가격이 비싼만큼 대부분의 옵션을 포함한 상태로 출고되고 있습니다.
 
 
제가 직접 니로EV 모델의 편의사양이나 안전사양들을 보니 선택옵션을 추가하지 않더라도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는 옵션만 하더라도 내연기관의 중급트림 이상에 선택옵션 몇가지를 추가한수준으로 옵션이 좋았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니로라는 모델이 디자인적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기 때문에 더욱 더 중고차량을 찾기 힘들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동급대비 실내 공간성은 타의추종을 불허한다지만 저도 사실 익스테리어가 볼수록 매력이 없다는 생각이 들었으니 현명한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