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의 프리미엄브랜드, 그러니까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라고 볼 수 있는 격인데, 사실 렉서스와 제네시스는 비교대상이 아니므로 여기에선 논외로 두고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렉서스ES 모델은 1989년 첫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 2018년까지 총 6번의 세대변경을 거쳐 현재 7세대가 판매중이며, 세대변경 주기는 약 5~6년으로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토요타의 자회사답게 10세대 캠리에 사용되는 전륜구동 플랫폼을 사용하여 개발된 것이 특징인 차량입니다.
어쨋거나 렉서스 ES300h의 중고차는 특유의 내구성이나 감가 방어로 인해서 가격대가 꽤나 높은편입니다. 수입차의 가장 큰 단점으로 꼽히는 정비성 및 유지보수의 측면에서도 기본적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렉서스의 차량들은 중고시장에서도 인기가 많은 편입니다.
국내에는 2018년 10월에 정식으로 출시되었으며, 현재 하이브리드 모델이 꽤 많이 팔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특히 2019년부터 시작된 일본 불매운동이 시작되기전 거의 할인이 없었던 브랜드라 벤츠와 더불어 정책할인이 너무 박하다고 하던 브랜드였지만... 현재는 무이자할부는 물론, 현금할인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습니다만 과연 신차를 구입할만한 배짱을 가진 사람이 많이 있을지 의문입니다. 좀 너무한 처사라고 생각되는 부분이 일본차 중 신차가 보이면 껀덕지를 잡아서 무조건 신고하는 사람도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3.5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ES 모델이 정식으로 출시가 되지 않았으며, 계속해서 하이브리드 모델만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준대형 하이브리드 자동차 임에도 불구하고 크게 비싸지 않은 가격으로 꽤 인기를 끌었던 모양입니다. 최근에는 렉서스 ES300h 모델을 신차로 본 것이 언제인가 싶을정도이긴 하지만 가격대는 위 이미지와 같이 약 6,000만원 선에서 책정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최근 개소세 할인을 받으면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ES 300h 중고차 가격 확인해보기
확실히 렉서스의 차량이 내구성이 좋다는 말이 맞는 것 같기도 합니다. 실제 타본사람들의 증언에 의하면 잔고장이 거의 없다고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였습니다. 기본적인 소모품 그러니까 와이퍼나 타이어, 엔진오일만 교환하면서 타시더라구요. 이런 렉서스 ES300h 중고차 가격은 연식에 따라 상이하녀 보통 보증기간이 잔존해있는 차량들의 경우 5천만원 선에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7세대 모델이 2018년 출시된 이후 이내 일본 불매 운동이 확산되면서 신차의 경우는 잘 보기가 힘이듭니다. 이쯤되면 중고로 많이 나올법도 한데 구매자체를 거의 안하는 모습입니다. 때문에 6세대 모델이 많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 ES300h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준대형 프리미엄 하이브리드 세단이므로 옵션이 장착된 부분에서는 나무랄데가 없이 분포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히 있으나 마나한 내비게이션을 제외하더라도 썬루프나 스마트키, 가죽시트, LED 헤드램프, 열선시트등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편의사양도 풀 오토 에어컨, 파워 윈도우, 크루즈 컨트롤, 블루투스등이 있으며, 메모리시트, 통풍시트, ECM룸미러, 전동시트가 내장옵션으로 장착되어 있고 안전옵션도 대부분의 위치에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으며 후방카메라나 감지센서도 장착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