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너럴 모터스에서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쉐보레의 준중형 승용차인 쉐보레는 대표적인 베스트셀링카 중 하나로 약 300만대가량이 전세계적으로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2019년 3월을 끝으로 단종되어 아쉬움을 남긴 모델이기도 합니다. 시작은 대우자동차의 라세티를 대체하기 위해서 개발된 차량으로 독일의 오펠사와 한국의 GM대우 중 국내의 GM대우가 채택되어 개발된 차량인데 준중형 차량 생산에 특화 기술력이 있는 오펠사의 설계도 많은 참고가 되어 생산되었다고 합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현재 단종이 되어 더이상 신차를 구입할 수 없다는 점, 쉐보레 특성상 유지보수에 많은 비용이 들어간다는 점이 있습니다. 물론 준중형 플랫폼인 쉐보레 크루즈 중고차의 유지보수비가 아주 많이 필요하다는 것은 아닙니다. 단종 후 감가도 어느정도 되었기 때문에 중고차로 구입하기에는 가성비가 훌륭한 편입니다.
최종적으로는 2011년 3월 쉐보레 크루즈로 이름이 바뀌면서 1.8 가솔린과 2.0 디젤엔진으로 판매가 되었는데, 이때 차량의 무게가 늘어나면서 가속력과 연비를 잃은 것이 좀 아쉬운 것도 사실입니다. 그러나 차체 강성을 높였기 때문에 안전도는 비교적 많은 상승을 이뤄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많이 팔린 차종답게 국내에서도 많은 대수의 차량이 판매되었는데 이를 반증하듯 중고차 매매단지는 물론 케이카, SK엔카등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차량입니다. 그러므로 중고차 시세도 비교적 많이 안정화되어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쉐보레 크루즈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단지 좀 아쉬운 부분은 제가 자주 애용하는 케이카에는 매물대수가 약 74대로 크게 많은 편은 아닌데, 아무래도 준중형 승용차 이기도 하고 차량의 가격이 크게 높지 않아서 마진이 안 높은 것이 좀 영향이 있는듯 합니다. 쉐보레 크루즈 중고차 가격은 연식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천만원 미만에서 형성되어 있습니다. 경차와 가격이 비슷하므로 유지비에 조금 더 많은 비용을 할애하면 준중형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뭐 어쨋든 쉐보레 크루즈를 구입하기로 마음먹으셨다면 74대 중 본인의 마음에 드는 차량의 색상, 옵션등이 없을 확률은 현저히 낮기 때문에 이중에서 차량을 골라보시면 될텐데, 잘 아시듯 케이카를 추천하는 이유는 3일내 전액환불 제도 때문입니다.
쉐보레 크루즈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차량을 인터넷으로 구매하더라도 집앞까지 배송은 물론 3일안에 환불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주된 골지인데, 이는 케이카에서 판매하고 있는 차량에 대한 자신감을 볼 수 있는 것으로, 실제로 케이카에서 판매하고 있는 대부분의 차량의 상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정도입니다.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차량과 옵션, 색상, 연료 구분, 누적주행거리등을 맞춰서 차량을 살펴보시기만 하면 되는데, 사고여부, 보험이력등은 미리 사전에 고지를 하기 때문에 이 부분 또한 안심을 하고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K CAR 진단은 케이카 자체적으로 진단하는 프로그램으로 약 170여개의 항목을 진단해서 문제가 있거나 사고차량으로 의심되면 미리 공지를 하는 시스템입니다. 또한 보험 이력도 공개하고 있으므로 내차피해 또는 타차가해등을 미리 알아볼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또한 상세페이지 아래쪽에는 차량의 할부 구매시 월 납입금, 세금 및 부대비용, KW보증여부, 차량의 기본정보, 옵션내역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므로 본인이 찾는 차량에 필요한 옵션이 포함되어 있는지 꼭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