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포터와 형제격인 기아자동차의 봉고3는 일본의 마쓰다와 기술제휴로 출시했던 1톤 트럭에서부터 역사가 시작이 됩니다. 영어로 봉고란 단어는 야생의 영양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고 실제 이름을 사용하계 된 계기는 일본 마쓰다의 봉고라는 이름을 그대로 가지고 왔습니다. 2019년 디젤엔진을 사용하는 차량들에 적용되는 유로6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형 더 뉴 봉고3가 출시가 되었으며 포터와 마찬가지로 헤드램프가 4등식으로 변경되었고 벌브타입의 DRL(주간주행등)이 새롭게 적용된 것이 특징입니다.
아 그리고 참고로 봉고 전기차도 있는데, 화물차에 보조금이 많아서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다만 주행거리가 너무 짧아서 가까운 거리를 오가는게 아니라면 그다지 추천드리기 어렵고, 차라리 봉고 중고차를 구입해서 운송용 또는 화물용으로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전방 감지 카메라를 이용해서 차선을 인식하고 방향지시등을 조작하지 않고 차선변경을 할 경우 주의를 주는 차로이탈 경고등 드라이브 와이즈라는 안전사양이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게끔 개선된 부분이 있습니다. 또한 EV모델이 출시된 것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특히 2020년형 모델의 경우 탑차모델에 GL트림이라는 것이 추가되었는데 이 트림의 특징은 5단 자동변속기와 내비게이션, 하이패스 시스템, 드라이브 와이즈가 기본적으로 적용된 기아자동차 내 탑차 모델 중 최초로 풀옵션을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봉고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케이카에 등록되어 있는 것으로 확인 된 봉고3 트럭의 매물은 약 20여대로 확인을 했으며 탑차모델은 물론 더블캡등의 모델도 다 등록되어 거래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매물이 그렇게 많지는 않더라도 구입에는 전혀 문제가 없을 정도입니다. 봉고 중고차 가격은 대략 1,500만원선에서 형성되어 있는데, 연식이나 옵션등에 따라서 가격이 달라지므로 매물을 꼼꼼하게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장축, 초장축 윙바디, 킹캡등 다양한 파생모델들도 중고차 매물로 등록이 되어 있으므로 한번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고, 바로위에 연결해둔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는 것이 케이카의 매물을 확인하는 가장 쉬운방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봉고3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위 이미지를 생성한 모델의 경우 2020년형 모델이 아니라서 편의사양이 거의 전무한 수준입니다. 말그대로 처참하다고 표현해도 될 정도인데, 희안하게 열선시트랑 후방감지센서가 있는 부분이 좀 특이하기는 합니다. 사실 화물차야 스마트키는 필요없더라도 LED라이트나 내비게이션, 후방카메라등은 있으면 주차할때는 물론 주행을 할 때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가격적인 부분때문에 경쟁력 강화를 위해 빠진것이라 이해가 되기는 합니다.
봉고3 트럭 모델에 탑재되어 있는 전체옵션입니다. 네. 진짜 전체옵션입니다. 전 처음에 잘못본줄 알았습니다만 진짜로 전체 옵션이 14개입니다. 그것도 안전옵션을 빼버리면 9개밖에 안되네요.. 화물차는 원래 이런건가 봅니다. 저는 트럭을 운전해본게 사실 운전면허증을 취득하기 위한 1종 보통 시험때 빼고는 해본적이 거의 없는지라 옵션이 없는줄은 알았지만 안전옵션도 이정도일줄은 정말 상상도 못했습니다만... 화물차를 주로 운행하시는 분들이 보시기엔 어떤지 궁금하네요.
자 옵션을 확인했으니 이제 사고유무등도 확인을 해봐야하는데 케이카에 자체적으로 진단한 결과를 보면 침수가 되었던 부분은 없으며 접합했던 부분도 없습니다. 주행거리도 조작이 없고 성능에 문제가 없으니 차량의 상태는 꽤 괜찮은편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아래에서 성능점검기록부와 보험이력등을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로 해보시면 좋을 것 같고 제가 확인하고 있는 이 모델의 경우 타차가해 보험이력이 2건이 있었기 때문에 사실상 사고가 있었던 차량이 맞기는 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