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단종된지 꽤 오랜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베라크루즈는 2006년부터 2015년까지 울산에서 생산된 준대형 SUV 차량 중 한 모델입니다. 현재는 베라크루즈의 자리를 맥스크루즈에 이어 펠리세이드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지만 이전까지는 기함급 모델이었는데요. 전륜구동 기반에 모노코크 바디 타입으로 국내 자동차 전 모델을 통틀어 최초로 6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한 차량이므로 나름 의미가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그렇지만 베라크루즈 중고차는 단종된지 꽤 많은 시간이 지났기 때문에 연식이 오래 된 차량이 대다수인 것이 가장 큰 단점으로 지적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6기통 디젤 엔진의 내구성이 검증되었다고 하더라도, 이외의 전장품이나 미션과 같은 구동계에 문제가 발생할 여지가 다분하고, 환경규제정책때문에 디젤엔진을 사용한 차량들의 시내주행이 금지되기도 하는등 차량을 운행하는 것에 불편을 겪을 가능성도 많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디젤이라도 6기통부터는 전혀 엔진의 질감이 다르다는 것이 정평이 나있고, 특유의 넘치는 힘을 진동이나 소음으로 표현하는데 6기통 디젤의 경우 이런 현상도 상당히 개선되어 특히 실내로 유입되는 소음은 가솔린과 별 차이가 없다고도 이야기합니다.
 
자동변속기 토크 컨버터의 용량 한계로 인해서 같은 엔진을 사용한 모하비에 비해서 엔진의 성능이 디튠(저하시킴)되었는데, 가끔 동호회나 튜닝샵에서 디튠을 해제한 베라크루즈들은 진짜 말그대로 차가 날아다닐수도있구나 할 정도로 빠른 속도감을 자랑합니다.

베라크루즈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만약 순정상태의 엔진 그대로 탄다면 전륜구동의 변속기 한계로 변속기 보호차원에서 초반 가속시 슬립현상이 많이 발생해 초반 가속력이 썩 뛰어난 편은아닙니다. 그러나 중반이후 가속감이 뛰어나고 안정감이나 고속주행능력 역시 매우 뛰어나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차량에 대해 큰 관심이 없어서 지식이 많이 없다면 중고차 구입할 때 케이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이유에 대해서는 많은 설명을 했으므로 제 이전글에서 참고를 해보시면 될 것 같고 구태여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케이카의 장점에 대해서는 많은분들이 알고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차량을 매입하는 단계에서부터 진단한 뒤 매입 결정을 하고 매입 후 상품화 과정에서 차량을 관리하는 수준이 일반 중고차 매매단지와는 비교가 안될 정도로 뛰어나다는 평이 많습니다. 게다가 3일동안 타본 뒤 구입을 결정할 수 있고 마음에 안들면 환불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상태가 좋지 않은 차량을 구입한다는 부담감에서도 해방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가장 중요한 베라크루즈 중고차 가격은 연식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천만원 이하에서 매물들이 많이 있으며, 무사고이면서 연식이 단종되기 직전의 차량들은 천만원 중반대에서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베라크루즈 중고차 가격과 시세표를 확인한 후 매물을 찾아봐야 하기 때문에 위 사진과 정보를 꼼꼼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사실 단종된지 꽤 오랜시간이 지나기도 했고, 판매량자체가 2000년대를 제외하고 2010년대에 접어들어서는 좋지 않았기 때문에 어딜가나 차량의 매물이 그렇게 많지 않은 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케이카에서도 몇대의 차량을 볼 수 있는데, 어느정도 상태가 좋은 차량을 매입한다는 것을 가정해봤을 때 등록되어있는 차량의 상태는 어느정도 보장을 받을 수 있고, 이로 인해 차량 구입 후 스트레스를 받을 일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겠습니다.

베라크루즈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물론 차량의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도 큰 장점 중 하나인데, 꽤 오래전에 단종되었고 판매량이 높았던 시절과 현재의 기간 차이는 꽤 많은 편이라 연식이 좀 오래된 차량들이 대다수입니다. 따라서 중고차의 가격이 매우 저렴한 편에 속하고 차량가액의 대부분을 할부로 진행하더라도 월 납입금이 30~40만원 수준에서 결정되는 것들이 대부분이므로 부담없이 펀카로도 이용할 수 있겠습니다.
 
그러나 좀 아쉬운점은 아무래도 예전에 출시되었던 차량이다 보니 최근 출시되는 차량에 비해서 옵션이나 안전장치들이 좀 빈약하다는 것인데, 준대형SUV라서 안전장치에 대한 걱정은 그렇다치고 옵션이 부족한 것들은 좀 많이 아쉽습니다. 어쩔수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최신 차량의 옵션을 이용하다가 베라크루즈를 타면 최근 깡통차량보다 못한 옵션에 상당히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제가 베라크루즈를 직접 몰아본적은 없지만 조수석에서 보더라도 상당히 센터페시아가 휑 한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차량의 연식이 꽤 긴편이다보니 대부분의 차량들이 아예 무사고인 경우는 잘 없는데, 이런 사고이력이나 보험이력등을 확인할 수 있게끔 케이카에서 성능점검기록부등을 무상으로 열람할 수 있게끔 제공하고있습니다. 이런 정보들을 잘 취합해서 차량을 구입한다면 꽤 좋은 상태의 베라크루즈 중고차를 구입할 수 있을 것이고, 케이카의 자체 보증기간 연장 프로그램인 K보증 상품을 이용한다면 추후 구동계나 엔진계통의 문제가 발생해도 쉽게 처리받을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