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도 역시 쌍용자동차에서 개발 및 판매를 했었던 체어맨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1997년부터 판매가 시작되었고 총 2번의 세대변경이 있었으며, 최근에는 단종(2017년)이 되어버린 비운의 모델이기도 합니다. 단종에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근본적으로 경쟁력 약화가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EQ900이 매달 1,000대 가량팔릴때 체어맨은....단 3대가 팔렸다고 합니다. 특히 수입차인 벤츠S클래스, BMW 7시리즈, 아우디 A8보다도 못한 판매량입니다.
이런 체어맨도 중고로 구입하게 되면 가성비가 꽤 괜찮은 편인데 기본적으로 기함에 해당하는 대형차라서 감가가 심한편이고 쌍용이라는 브랜드 역시 감가가 심하므로 중고로 구입하면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물론 승차감이라던지 옵션이 빈약하지도 않습니다.
이전에는 사장님차, 부자들이 타는차라는 등의 수식어가 붙었으며 나름 쌍용차 내부에서도 상징적인 의미가 큰 모델이라 단종까진 안할 줄 알았지만 예상외로 완전히 단종을 시켜버려서 소비자들이 못내 아쉽다는 반응도 있기는 했었습니다.(그래봤자 안사면서)
그리고 2018년 쌍용자동차에서 공식적으로 체어맨의 후속모델은 초호화SUV모델일 것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특히 렉스턴 G4보다 더 상위 라인업으로 출시한다고 하며 이전에 무쏘 500 Limited모델을 개발했던 전력이 있는만큼 기대가 되기도 합니다.
체어맨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어쨋거나 중고차로 구입할 경우에는 체어맨은 상당히 매력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고급 대형 세단을 타보고 싶은분들의 욕구를 채워주기에는 충분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오래되었지만 옵션이 꽤 괜찮은 편이기도 합니다. 체어맨 중고차 가격은 500만원선에서 형성되고 있으며, 단종되기직전의 모델인 경우 천만원선을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체어맨 중고차의 가격은 위 이미지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평균시세의 경우 최저값과 최고값의 차이가 너무 심하므로 참고할만한 수준이 못되고 좌측 하단에 있는 세부모델 별 시세를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체어맨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체어맨 중 가장 최근에 출시가 된 뉴체어맨 W의 경우 SK엔카에서 약 1,000 ~ 4,000만원까지 가격이 분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 가격 중 2,000만원 이하는 모두 허위매물 또는 차량에 중대한 결함이 있을것으로 보여지므로 생각을 하지마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무사고인데다가 정상적인 체어맨 매물의 경우 시세는 약 2,000만원 이상으로 분포가 되고 있으므로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 허위매물등에 낚여서 큰 손해를 보지마시고 항상 싸고 좋은차는 없다를 명심하시고 차량을 둘러보시기 바랍니다.
뉴 체어맨 W의 옵션을 살펴보니 실제 고급 대형 세단답게 상당히 많은 안전장치와 편의장비들이 포함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량처럼 최첨단 옵션은 없지만 그래도 웬만한 건 다 있으므로 차량을 운행하는데는 전혀 불편함이 없겠습니다. 오히려 어지간한 중형차보다는 훨씬 더 나은 주행능력과 감성을 보여줄 것으로 사료됩니다. 위 이미지에 확인 되는 옵션(안전과 편의)이라면 운행은 물론 주차를 할때에도 전혀 걸릴 것이 없으며, 대형차의 차체를 감당할 수준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차량을 구입하기전 꼭 확인을 해야하는 부분이 있다고 늘 말씀드리는데, 성능점검기록부와 보험이력이 바로 그것입니다. SK엔카에서는 이 모든 서류를 기본적으로 등록해서 보여주고 있으므로 차량 상세정보 페이지 하단에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행히도 제가 설명드리기 위해 예시로 보여드리는 차량의 경우 교환 또는 판금등의 흔적이 없는 깨끗한 차량이며, 보험이력의 경우에도 타차 피해 1건으로 연식에 비해 상당히 관리가 잘 된 차량이었습니다. 이렇게 SK엔카에서도 좋은 매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