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에 출시된 자동차입니다. 처음 출시가 꽤 늦은 2002년에 출시가 되었는데 우리에게는 월드컵의 해로도 의미가 있는 해이기도 합니다. 뭐 어쨋든 혼다에서 생산하고 있는 이 파일럿은 2015년까지 두번의 세대변경을 거쳐 3세대가 완성되었습니다. 현재 시중에 판매중인 모델은 당연히 2015년에 출시된 3세대 모델이며 전륜구동을 기반으로하는 준대형 SUV입니다. 또 특이한점은 보통 7, 9인승으로 가는 것에 비해 이 차량은 8인승을 기본으로 하는데 것이 특징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혼다 파일럿의 가장 큰 장점은 2+3+2 혹은 2+2+2열로 구성되는 2열 좌석 독립시트구성입니다. 최근에는 현대 자동차 및 기아자동차의 SUV도 2열 독립시트가 적용되었지만 혼다 파일럿이 훨씬 더 빨랐습니다. 때문에 패밀리카의 용도로 사용하기에 아주 적합한 차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눈에 띄는 안전장치는 카메라인 레인워치, 사각지대 감지 시스템, 후방진출 지원 시스템등이 있으며 선택옵션으로 차선이탈방지, 차선이탈 경고, 전방충돌 경고, 적응식 크루즈 컨트롤, 도로 이탈 방지 장치등이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3.5 SOHC 엔진을 직분사로 교체한하면서 284마력으로 출력을 높였고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또한 스타트 앤 스톱 시스템이 적용되었고 9단 자동변속기는 선택옵션으로 장착할 수 있으므로 참고를 할만한 부분입니다.
혼다 파일럿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국내에서는 2016년부터 판매를 시작했으며 공인연비는 8.9km/L 으로 전작대비 살짝 향상된 수준에 그쳤습니다. 그리고 앞쪽과 뒤쪽 모두 가로로 긴 번호판을 장착할 수 있으며 북미형과 마찬가지로 빨간색 방향지시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혼다 파일럿 중고차 가격은 약 3천만원선에서 왔다갔다하는 시세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2018년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되어 있으며 변속기가 ZF 9단 자동변속기로 교체되어 있으며 버튼식기어는 상위트림에 기본형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하위 트림에는 기어봉을 이용한 변속 시스템을 장착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혼다 파일럿의 신차 가격은?
전작대비 변경된 점은 LED 헤드램프와 오토하이로우빔 제어, 주간주행등, LED 브레이크램프등이 적용되었으며 뒷좌석에도 열선시트가 탑재되었고 앞좌석에 통풍시트, 알로이휠등이 기본으로 제공된다는 점이 장점으로 보여집니다. 기존에는 EX-L 이라는 트림과 Elite라는 두가지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판매되었지만 2021년 부터는 EX-L 트림이 삭제되고 하나의 트림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해당 모델의 가격은 5,950만원으로 측정되어 있고 혼다의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더 낮아질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혼다에서는 각 차종별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식 할인은 위 이미지와 같이 혼다 홈페이지의 프로모션 페이지를 확인해보시면 되겠으며 비공식할인은 각 딜러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매장을 방문해서 확인을 해봐야하는 부분입니다. 현재 진행중인 프로모션은 시승이벤트와 재구매고객에게 혜택을 주는 것 이었으며 차량별로 할인을 해주는 프로모션은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되었으나 이는 확인하는 시점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수시로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