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소형 SUV 플랫폼으로 제작되는 아우디 Q2는 이미 시장이 개척된 소형SUV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2016년 제네바 모터쇼에서 공개된 직후 유럽에서 판매가 되기 시작했으며 아우디답지 않은 투박한 디자인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 차량의 장점으로는 먼저 소형임에도 실내계기판이 12.3인치 신형 버츄얼 콕핏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앰비언트 조명, 차량 내 와이파이 핫스팟등이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원형 에어컨 송풍구, D컷 스티어링휠등 기존의 아우디에서 출시한 컴팩트 카들과는 다른 부분이 많습니다.
 
 
 
이처럼 SUV 시장이 강세가 됨에 따라 아우디의 소형 SUV Q2는 전체적으로 만듦새가 좋기는 하지만 용도를 생각해보면 조금 애매합니다. 첨단 사양으로 무장을 하긴 했지만 소형SUV의 특성상 거주공간은 물론 적재공간이 작아서 실용성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많고, 사실 이 가격대의 차량을 생각해본다면 그돈씨가 생각이 안날 수가 없습니다.
 
 
이는 폭스바겐 그룹의 MQB플랫폼을 이용한 차량으로 1.0, 1.4, 2.0 가솔린 터보 엔진 및 1.6, 2.0 디젤 엔진 사양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이 엔진들과 조합되는 6단 수동 변속기 또는 S트로닉 7단 변속기는 드라이빙 감각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2018년 부산국제모터쇼에서 공개되고 직후 바로 판매가 시작될 예정이었으나 일련의 문제들로 인해 두차례 연기가 되고 결국 2020년 9월부터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국내에 판매중인 모델은 2.0 디젤엔진을 장착한 모델이며 신차의 가격은 3,849 ~ 4,424만원 정도입니다.

아우디 Q2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실제 국내에서 아우디 Q2의 판매량은 상당히 저조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출시한 첫해 이미 유럽에서는 2016년부터 판매가 되던 차량이라는 점과 2021년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가 되면서 구입하자마자 구형이 되는 페리전 Q2를 구입하고자 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입니다. 아우디 Q2 중고차 가격은 매물이 많지 않지만 약 3천만원대에서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판매량이 저조하므로 중고차 매물도 거의 없는편인데 시세는 약 3천만원 중반대에 한대가 판매중에 있습니다. 물론 이 가격도 크게 저렴한 편은 아니기 때문에 차라리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을 새로 구입하시는 것이 더 좋을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