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의 주력 판매 차종 중 하나로 아반떼와 쏘나타와 함께 국민 세단으로 불리고 있는 그랜저는 고급 준대형 자동차이자 현대자동차의 플래그십 세단으로 분류가 되고 있습니다. 1986년에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계속해서 출시가 되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쏘나타와 포터, 마이티와 함께 현대자동차에서 손에 꼽힐만큼 장수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하고 현재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런칭되면서 그 위상이 조금은 낮아졌지만 여전히 성공한 사람들이 타는 자동차로 인식되고 있기도 합니다.
신형 그랜저의 디자인이 꽤 별로인 상황이라 이전의 그랜저IG나 르블랑도 중고로 구입하기에 괜찮습니다. 특히 이번 신형 그랜저는 1.6T 하이브리드인 반면 이전의 그랜저들은 2.4 자연흡기 엔진을 장착하고 있다는 점도 꽤나 매력적인데 확실히 마력은 터보모델이 높지만 특유의 터보렉등을 싫어하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그랜저 하이브리드 중고차는 IG나 르블랑도 괜찮은 선택입니다.
총 7번에 걸친 세대번경이 있었는데 각각의 명칭은 그랜저 L, 그랜저 LX, 그랜저XG, 그랜저TG, 그랜저HG, 그랜저IG, 그랜저UN7로 분류가 되어 출시되고 있으며 하이브리드 모델은 5세대인 HG부터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부자들이 타는 자동차라는 인식이 있었고, 국민자동차의 자리는 쏘나타가 차지하고 있었지만 현재에 이르러서는 쏘나타의 구매 연령층이 낮아지고 그랜저가 쏘나타의 자리를 이어받았다는 인식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케이카, SK엔카, KB차차차와 같은 곳에서 그랜저는 물론 하이브리드 모델까지 한번에 둘러볼 수 있을정도로 매물이 풍부한 편인데, HG와 IG, UN7모델의 하이브리드도 케이카에서 많은 수의 매물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이브리드 모델 자체가 비주류 모델이라는 것을 감안한다면 중고차 시장에 등록되어 있는 그랜저 하이브리드 모델의 대수가 결코 작은 수가 아니며, 구입을 고려하고 있다면 충분히 많은 수의 매물을 살펴보고 구입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랜저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각 세대별 하이브리드 모델의 가격이 크게 차이가 나기는 하지만 대략적으로 HG모델의 하이브리드는 1,500만원 수준이며 IG 모델의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은 약 2,400만원 수준에서 시세가 정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신형 그랜저 하이브리드의 경우 신차가격만 세금포함했을 때 6천만원에 가깝게 견적을 뽑을 수 있기 때문에 감가가 덜한 하이브리드의 특성상 시세가 매우 높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장 최근에 출시된 더 뉴 그랜저(UN7)모델의 하이브리드 중고차는 매물 대수도 적을 뿐더러 가격도 약 4,000만원 수준으로 누적주행거리나 옵션등에서 강점이 있긴 하지만 신차가격과 거의 비슷하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목할 수 있겠습니다.
그랜저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케이카에서는 차량의 기본정보는 물론, 매월 납입해야하는 할부금(현금으로 구매시 제외), 기본적으로 탑재된 옵션과 선택으로 추가한 옵션등도 모두 살펴볼 수 있으며, 간혹 케이카 자체적으로 할인행사를 하는 경우도 있으니 수시로 들러보시기를 바랍니다.
게다가 제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동차의 옵션인 통풍시트와 열선시트, 열선핸들, LED헤드라이트, ECM룸미러등은 거의 기본사양으로 포함되어 있으므로 깡통 차량을 구입하더라도 차량을 운행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다는 것도 그랜저하이브리드의 장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