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7년 세상에 첫 선을 보인 후 2015년까지 총 3번의 세대변경을 거친 모델입니다. 프리우스는 시작부터 하이브리드를 염두에 두고 제작된 친환경 전용 차량으로 현재 판매되고 있는 4세대는 지금까지의 교체주기를 볼 때 약 2021~2022년에 세대변경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유가가 고공행진을 할 때 프리우스의 높은 연비는 높은 유가의 유류비를 상쇄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낀 소비자들에게 많은 수요가 있어왔습니다. 특히 미국에서만 100만대 이상을 팔았다고 하니 차량 하나의 영향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습니다.
일단 디자인적은 부분은 차치하고 차량을 보자면 프리우스 하이브리드는 사실 깔께 별로 없는 차입니다. 특히 동급은 물론 하이브리드 차량 대비 뛰어난 연비로 유지비 절감이 가능하고, 토요타와 렉서스의 자동차는 잔고장이 없기로 유명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국내 기준으로도 복합 21km/l에 달하는 연비로 인해 하이브리드 자동차 보조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풀 하이브리드 방식을 채택한 덕분에 저속에서는 순수하게 전기모터만으로 구동을 시작하기 때문에 소음과 진동에서도 이점이 많습니다.
이러한 장점들에도 불구하고 아무리 좋게 봐주려고해도 기괴한 모양을 한 디자인 때문에 지속적으로 호불호가 갈리는 모델이기도 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최근 디젤게이트나 친환경차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재조명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현재 판매가 되고 있는 2020년형 1.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하이브리드 모델은 가격대가 약 3,300 ~ 3,700만원 수준에서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특히 신차로 구입할 경우 최근 무이자할부 프로그램등의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살펴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일본차의 특성상 할인의 폭이 크지 않다는 점과 이 가격이면 쏘나타 하이브리드정도는 무난하게 구입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차종을 놓고 고심을 해봐야겠습니다.(전 개인적으로 이 디자인 진짜 볼수록 정이 안가는 스타일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토요타 프리우스 중고차 가격 시세표는 위 사진에서 확인하실 수 있고, 아래에서 적당한 가격의 매물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토요타 프리우스 중고차 시세 안내
뭐 디자인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니 뭐니해도 일단 판매량자체는 준수한 것이 맞습니다. 순수하게 연비만 보고 탈 것 같으면 이정도 가격에 이 연비를 내주는 차량이 또 있을까요?(특히 도심에서 출퇴근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더욱 더 빛을 볼 수 있습니다.) 케이카에서 프리우스 하이브리드 중고차 모델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는데 비교적 오래된 연식과 최신인 차종이 골고루 있었습니다. 가장 최신의 연식은 2021년 6월식으로 최근 일본 불매운동으로 인해 중고가격이 많이 하락한 것도 확인을 했습니다.
그러나 아쉬운 점은 다들 아시다시피 자동차의 연비는 차체의 무게와 가장 큰 연관이 있다는 사실인데, 때문에 편의옵션등이 거의 없습니다. 솔직히 너무하다 싶을정도로 옵션이 없는데 이게 과연 21세기에 출시된 차량이 맞는지 의구심이 생길 정도입니다. 위 이미지를 확인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 자동차에는 기본이라고 볼 수 있을만한 후방카메라나 LED헤드램프, 내비게이션등이 싸그리 다 없고, 가죽시트야 애프터마켓에서 장착을 해도 된다지만 일단 옵션을 좀 많이 안좋았습니다.
조금 더 상세하게 여러가지 옵션을 살펴보더라도 사실 좀 아쉬운 부분이 많았는데요, 특히 하이브리드 자동차인 만큼 오토스탑정도는 넣어줘도 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입니다. 물론 해당 옵션이 들어가려면 EPB가 추가되어야 하겠지만요. 편의사양부분도 살펴보시면 그냥 기본적인 미디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옵션 외에는 전무하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입니다. 디자인만 못생긴줄 알았는데 이정도면 인테리어도 진짜 볼거 없겠다 싶네요. 아무튼 이런 부분들을 잘 고려하셔서 구입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