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SUV 플래그십 라인업을 맡고 있는 GLS클래스는 벤츠의 네이밍에서 알 수 있듯이 SUV라인업의 끝자리가 S로 세단으로 치면 S클래스에 해당되는 모델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물론 해당 모델안에서도 AMG모델등이 있지만 논외로 하겠습니다. 해당차량의 경우 유럽시장이나 아시아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출시된 것이 아닌 대형 SUV의 수요가 높은 미국시장의 개척을 위해 개발된 모델로 차량의 제작도 실제 미국 현지 벤츠 공장에서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 브랜드의 가장 비싼 기함 차량들의 공통점, 바로 최신사양이 대거 적용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벤츠 GLS클래스는 이름값에 맞는 각종 첨단사양과 편의사양들이 적용되어 있는데, 요즘엔 다소 흔하지만 증강현실 네비게이션을 비롯해서 시트의 안락함을 더해주는 사양도 대거 적용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6년에 처음 1세대가 출시되었고 이후 2019년에 세대변경을 통해서 현재의 모델이 판매가 되고 있는데 단 풀체인지가 아닌 기존의 모델이었던 GL 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로 출시가 된 것이 특징이므로 혼동이 없어야 합니다.
국내에서도 GLS350d와 GLS400등이 판매가 되고 있으며 현재 2021년 모델이 판매가 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S클래스의 SUV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인테리어에서 변화가 없으며 욕을 먹고 있는 부분이 하위라인업인 GLC의 인테리어가 더 좋다는 것이 단점으로 지목됩니다.
벤츠 GLS 클래스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해당 차량의 자세한 제원은 위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되겠고, GLS500과 AMG GLS 63모델은 현재 국내에서 정식출시가 되었는지 확인하기가 어려웠으므로 직접 벤츠매장에 문의를 해보셔야겠습니다. 모두 350d모델을 제외한 전 모델이 트윈터보를 장착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258 마력부터 최대 585마력까지 다양하게 엔진 라인업이 분포되어 있으므로 각 엔진의 특징에 대해서도 위 제원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벤츠 GLS클래스 중고차 가격은 1억중반대에서 최대 3억원에 육박하는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희안하게도 AMG모델이 7단 자동 변속기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므로 이점 또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다나와의 신차 가격정보를 확인해본 결과 가솔린 4.0 GLS 클래스의 가격은 1억 6,760만원이었으며 디젤 3.0 GLS 클래스는 1억 4,06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었습니다. 해당 모델이 차지하는 위상을 생각해보면 가격은 납득이 되는 수준입니다. 그러나 S클래스와 비교했을 때 세단과 SUV의 차이를 제외하고 인테리어같은 부분에서 많이 부족한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이정도의 값어치를 하겠냐고 물으신다면 노코멘트를 해야겠지만 어쨋거나 플래그십 모델이기 때문으로 분석이 됩니다.
벤츠 GLS 클래스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SK엔카에서 확인을 해본 결과 생각보다 GLS 클래스의 중고시장이 활성화되어있는 것을 확인했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가격적인 측면에서 매리트가 떨어지므로 중고차 매물이 별로 없을거라 생각했는데 역시 저는 돈이 많지 않아서 그런가봅니다. 해당 플랫폼 기준 약 40대의 GLS클래스가 중고차로 등록되어 있었으며 가격대도 꽤나 다양하게 분포되어 평균적인 시세는 약 7,000만원 전후가 되는 것으로 확인을 했습니다. 신차의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비교적 최근 연식임에도 불구하고 감가가 심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6년식 GLS클래스의 중고차 가격이 6,190만원으로 등록되어 시세리포트를 확인해본 결과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매물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했으며 누적주행거리도 76,000km정도로 차량의 컨디션도 꽤 좋은 상태일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또한 세대변경이 있었다고는 하나 풀체인지가 아닌 페이스리프트이기 때문에 독일차의 특성상 큰 변화는 없었으므로 해당 차량을 구입하는 것도 꽤 괜찮은 선택이겠습니다만.... 만약 문제가 발생해서 수리가 필요하다면 수리비가 걱정이 되는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또한 플래그십모델답게 안전사양과 편의사양들이 매우 다양하게 탑재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 조금 의아한 부분은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전자식 주차브레이크(EPB)가 없다는 것이 좀 놀랍긴 합니다만 연식을 생각하면 그럴수도 있겠다 싶습니다. 어쨋든 위의 옵션자료와 시세리포트, 그리고 신차의 가격등을 종합적으로 감안해서 차량을 구매하시되 수입차 특성상 수리가 필요해지면 금전적으로 난감한 상황이 발생할 여지가 있으니 많은 심사숙고를 하신 뒤 구입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