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1998년 출시된 IS 시리즈는 2013년 세대변경을 거친 후 현재까지 같은 모델이 지속적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2번의 세대변경이 있을동안 약 7년을 주기로 세대변경이 되었던 것을 생각해본다면 곧 세대변경이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차량의 구동방식이 조금 특이한 구조로 엔진은 앞에 있고 구동은 뒷바퀴가 하는 방식으로 D세그먼트에 해당합니다. 국내에서는 일본차라는 브랜드의 인식과 독일 3사보다 낮은 프리미엄 브랜드로 인식되지만 해당 브랜드내의 차량들의 경우 고급스러움은 비교대상이 될만 하다고 보여집니다.
 
 
 
최근에 아우디의 위상이 낮아지면서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뛰어난 렉서스의 차량들이 주목받는 경우가 많은데, 토요타의 고급버전이긴 하지만 확실히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성공했고, 이에 맞춰 가격이나 디자인, 인테리어의 고급감 역시 고급차량에 걸맞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모델은 2.0 터보모델과 2.5 6기통 가솔린 엔진이었지만 현재는 2.0 가솔린 터보 모델만 판매중인 것으로 확인을 했습니다. 복합연비는 10.2로 그렇게 높은 수준은 아니지만 해당 차량의 성격을 생각해본다면 그리 나쁜편도 아닙니다. 또한 2016년 페이스리프트가 된 후에도 국내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데, 전면디자인이 공격적으로 변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2019년에 출시된 상위 모델 LS와 패밀리룩을 공유하고 있고 단점으로는 비싼 가격이 지목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주 비교되는 대상이 BMW의 3시리즈인데, 가격대를 생각해본다면 왜 비싸다고 느껴지는지 단번에 이해할 수 있습니다. D세그먼트인점도 그렇고 아무리 고급스럽다고 한들 독일3사보다는 인지도에서 한수아래로 평가받기 때문이라고 보여집니다. 게다가 렉서스의 특성상 할인이나 각종 프로모션이 전무한 상황이었기 때문에 가격에 대한 논란은 지속적으로 있어왔으나 최근에는 일본차에 대한 불매운동으로 인해서 공식할인은 물론 무이자할부등의 프로모션이 생겨났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렉서스 IS 2.0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사실 고급차량들은 대부분 중고가 방어가 그렇게 좋지 못합니다. 차량의 기초 가액이 높다는 것도 한몫을 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수입차량들의 경우 보증기간이 지나고나면 수리비, 부품수급등의 문제로 정비가 용이하지 않기 때문으로 분석됩니다. 렉서스 IS 중고차 가격은 대략적으로 3천만원대에서 시세가 형성되어 있으며 연식이 짧을수록 가격은 비싸집니다.
 
중고차를 직매입해서 판매하는 케이카에서도 렉서스 IS 중고차는 약 3대밖에 없었으며 그나마 가장 최근에 페이스리프트된 3세대 모델은 단 1대밖에 등록이 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이 말은 즉 대중적이지 못하다는 것으로도 풀이할 수 있습니다.

렉서스 IS 2.0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지금 보고 계시는 모델의 옵션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에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이 아니라 순수 3세대 모델이라 그런지 옵션이 장착된 부분에서 빈약한 곳들이 군데군데 보입니다. 특히 외관 사양에는 그다지 볼 것이 없는 것이 아쉽습니다. 내장의 경우에도 타 차량들에는 기본적으로 다 있는 스티어링 휠 리모컨, 파워스티어링, ECM 룸미러, 가죽시트, 전동시트, 열선시트등이 있고 아쉬운건 통풍시트, 내비게이션등이 없다는 것이 조금 아쉽게 느껴지는 대목이었습니다.
 
그래도 나름 고급브랜드라고 안전옵션은 D 세그먼트 치고는 꽤 괜찮은 수준으로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각종 에어백은 물론 전후방 감지센서 및 후방 카메라, ABS 브레이크, 차체자세 제어장치, TPMS, 파워도어록등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편의사양도 위 이미지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냥 기본적인 것들 외에는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세대변경이 된지 꽤 오랜시간이 지나서 플랫폼의 한계로도 보여지는 부분이라 아쉽긴 합니다만 차량을 구매할 생각이 있다면 현명한 판단을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