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의 세단 중 고성능을 담당하고 있는 A7입니다. 2010년 출시가 되었으며 현재 2세대 모델 그러니까 2018년부터 4G9라는 코드명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또한 특징으로 S7 모델도 출시가 되고 있는 상당히 뛰어난 성능으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플랫폼은 A6의 것을 활용했으므로 서로 비슷한 차라고 봐도 무방하겠습니다. 또한 4도어 쿠페 스타일을 지향하는 디자인으로 상당히 완성도 높은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게다가 젊은 세대들이 좋아하는 LED장인 아우디 답게 전조등과 리어램프등을 화려하게 셋팅해놓은 것이 특징인데 특히 시동을 걸때나 스마트키로 잠금해제를 할 때 시작되는 램프 작동은 상당히 경이롭습니다. 디젤게이트에서 자유롭지 못했던 모델이기 때문에 국내에는 2세대 모델이 2020년 가솔린부터 출시가 된 바 있습니다. 또한 벤틀리와 엔진을 공유하고 있는 V8 4.0 가솔린 트윈터보 엔진은 성능에 있어서 이견이 없을 정도입니다.
의미없지만 신차의 가격대는 약 9천만원 전후로 디젤, 가솔린 그리고 콰트로 모델이냐에 따라 가격에 차이가 있고 국내에 수입되는 전모델들은 에어서스펜션이 빠지고 전자식 댐핑 컨트롤이 탑재된 차량만을 수입하고 있는 것도 특징입니다.
또한 2021년부터 판매되는 모델들은 가격이 300만원 정도 상승했으나 보증기간이 기존 3년에서 5년으로 연장되었으므로 더욱 더 매리트있는 조건으로 바뀌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쿠페스타일의 유려한 디자인때문에 인기가 많은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아우디 A7은 세대변경을 한번 진행한 바 있으므로 2010 ~ 2017년 까지의 모델은 1세대, 2018년부터 현재까지의 모델들은 2세대로 구분됩니다. 스포츠 세단에다가 수입차라는 타이틀까지 있으므로 감가는 상당히 빠르게 진행된 편으로 꽤나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아우디 A7 중고차 가격은 3천만원대부터 6천만원대까지 시세가 분포되어있는데 이는 연식이나 주행거리등에 따라서 다르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세대 모델들의 경우 2~3천만원대의 가격으로 중고차를 가질 수 있고 2세대 모델의 경우에는 약 7천만원대의 중고차 시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만약 구입을 하게 된다면 2세대 모델보다는 1세대 모델의 가성비가 조금 더 우수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아우디 A7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특히 요즘 중고차 가격이 많이 오른 영향은 전세계적으로 품귀현상이 발생하고 있는 반도체 때문인데, 특히 신차를 구입하더라도 출고대기가 짧게는 몇개월에서 길게는 1년이상 걸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빠른 시간안에 구입이 가능한 중고차의 시세가 올라가는 현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중고차 매물이 많은 편인 엔카에서 찾아보더라도 매물수에 비해 가격대가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사실 차량을 구입하고 싶어도 출고가 오래걸리므로 중고차를 구입하는 인원들이 많아지고 이것이 곧 중고차 시세에 영향을 줬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고성능, 고급 스포츠세단 답게 옵션이 상당히 풍부합니다. 특히 달리기 성능이 뛰어난 만큼 안전옵션은 거의 빠진 것 없이 빼곡하게 차있다고 보시면 되는데, 기본적인 에어백은 물론이고 어라운드뷰, 후측방 경보시스템, 주차감지센서등 다양한 안전옵션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이런 성향의 차에서는 보기 드문 고스트도어클로징과 같은 편의옵션이나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헤드업 디스플레이, 패들시프트, ECM룸미러등 수입차에서 쉽게 보기 힘든 옵션들도 대거 포함되어 있으므로 차량을 운행하는데 상당히 편안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