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의 E 클래스는 1936년 처음 1세대가 출시된 이후 총 9번의 세대변경을 거친 역사가 깊은 모델입니다. 특히 10세대 모델의 경우 2016년 출시 후 최근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어 외형적인 부분에서 이런저런 말이 많았지만 성공적인 판매량을 올리고 있습니다. 특히 익스테리어 중 헤드램프와 DRL(주간주행등), 테일램프등에 변화가 크게 있으며 기존의 E클래스와 S클래스의 중후함을 많이 버린 듯한 모습이 보여서 많은 사람들의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실제 오너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보는 것과 직접 타보는 것이 다르다고는 합니다.
이런점들이 한데 모여서 구축된 벤츠의 이미지가 현재의 모습입니다. 그 중에서도 벤츠 E클래스는 가장 많이 보이는 차량으로 국내에서 판매량 1위를 다투는 모델입니다. 당연히 감가가 적을 수 밖에 없지만 연식대비 주행거리를 어느정도 감안한다면 가성비 좋게 벤츠 E클래스 중고차 구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파워트레인이 대대적인 변경을 완료했는데, CLS450 및 AMG E53에 탑재되는 직렬 6기통 M256엔진을 탑재했다고 합니다. 전면부가 크게 바뀜에 따라 AMG 디자인의 상징으로 불리는 파나메리카나 그릴이 탑재된 것이 눈여겨볼만한 부분입니다.
위 이미지는 벤츠 E 클래스의 가솔린 모델 라인업을 나열한 것인데, 굵은 볼드체로 표시된 것들이 국내에 정식 출시가 된 모델들입니다. 세대를 아울러서 저런 모델들이 국내에 판매되었다는 것으로 참고만 하시면 되겠습니다.
벤츠 E 클래스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강남 쏘나타라는 말 들어보셨죠? 거기에 쏘나타에 해당 하는 모델이 BMW의 5시리즈와 벤츠의 E 클래스 정도가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5시리즈에 비해 가격적으로는 더 높게 책정되어 있지만 둘의 간극이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이런 벤츠 E클래스 중고차 가격은 살만한차량의 경우 5천만원 중반대에서 6천만원대까지 다양하게 시세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물론 그렇다고 해서 두 차량의 품격이 떨어진다거나 하는 것들이 아니라 그만큼 판매량이 높은 차량이며, 수입차 중 판매량 1,2위를 다투는 것 만큼 검증된 차량이기도 하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케이카에서도 매물을 약 200대에 가깝게 등록을 해놨습니다.
벤츠 E 클래스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페이스리프트가 작년 초 되었기 때문에 페리 후의 모델은 찾기가 힘들었지만 실제 10세대 모델들의 대부분은 거래량이 많으므로 해당 모델을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고자합니다. 먼저 외관 및 내장에 있는 옵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LED헤드램프와 전동 사이드접이 미러, 썬루프등이 장착이 되어 있으며, 인테리어의 경우 ECM룸미러, 가죽시트, 전동시트, 열선시트, 메모리시트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만 통풍시트가 없네요? 매우 아쉬운 부분입니다.
안전옵션같은 경우에는 기본적인 에어백(운전석, 조수석, 사이드, 커튼)이 장착되었으며 전후방 감지센서 및 후방 카메라, ABS 브레이크, 차체자세 제어장치, TPMS, EPB(전자식파킹브레이크)등이 탑재되어 편의는 물론 안전까지 동시에 잡았다는 평을 할 수 있겠습니다. 편의사양도 풀 오토 에어컨, 스마트키, 버튼시동,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솔직히 이건 있으나 마나....), 블루투스, 오토라이트등 기본적인 것들은 다 있지만 확실히 국산차종에 비해서 옵션이 부족하다는 평을 받을만 합니다. 어쨋든 이런 정보들을 취합해서 차량을 구매할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