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유럽전용 모델로 출시되었던 i30은 2007년부터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하고 있는 준중형 해치백입니다. 국내에서 약세를 보이고 있는 해치백 모델이라는 것이 특이점인데, 본디 유럽시장을 노리고 기획된 프로젝트라서 그렇습니다. 현재는 3세대까지 출시가 되어있으며, 3세대는 2016년 9월에 출시가 되어 현재까지 약 5년간 판매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세부모델은 3가지로 1.4 가솔린, 1.6 가솔린, 1.6디젤엔진을 탑해나 모델들이 있으며 각각 140, 204, 136마력의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무튼 현재는 단종이 되었지만 i30의 상품성은 여전히 좋은 편에 속합니다. 특히 유럽을 공략하기 위해 만든 차량이기 때문에 만듦새가 아주 우수하다는 의견이 많고, 비슷한 가격대의 차량과 비교했을 때 결코 부족하지 않은 옵션이나 차체는 중고차로 구입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아래 내용을 읽어보시면 i30 중고차를 구입하는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모든 모델은 DCT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으며 두번의 세대변경을 거치면서 경량화와 튜닝등을 통해 핫해치를 표방하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경쟁상대로는 폭스바겐의 골프를 지목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라인업임 N Line도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이 모델을 끝으로 단종이 될 예정이었고, 실제로 2020년을 끝으로 한국에 이어 미국에서도 단종이 된 모델이기도 합니다. 크로스오버 SUV의 수요가 증가한 것도 원인이지만 최근 현대자동차내에서도 베뉴와 코나와 같은 모델이 밀린 것도 이유가 되겠습니다.

i30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i30은 국내에선 크게 인기있는 모델이 아니었지만 현대자동차의 많은 모델들 중 순수하게 유럽을 타겟으로 출시된 모델이라 원가절감이 덜되었다는 이유로 알음알음 많은 분들이 구매해서 운행하던 차량이기도 합니다. i30 중고차 가격은 천만원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 저렴한 모델도 있지만 연식이 오래 되어서 배보다 배꼽이 큰 상황이 나올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때문에 매물이 그렇게 없지는 않은 수준이며, 구매하고자 하는 의사만 있다면 꽤 괜찮은 상태의 차량을 구입할 수 있기도 합니다. 대체적으로 이런 경우 케이카에서 차량을 알아보시는 것을 권장하고 타본 후 3일이내 환불도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30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케이카에 등록되어 있는 i30의 중고차 매물은 약 46대가 등록되어 있으며, 위 이미지에 있는 첫번재 매물의 경우 연식이 상당히 오래된 모델로 1세대 i30이므로 구입을 권장하지는 않습니다. 해당 매물을 제외하고 시세는 대략적으로 1,500 ~ 2,000만원 수준에서 결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이런 해치백모델의 경우에는 디젤 모델이 가솔린모델이 비해서 가격방어가 더 잘되는 편인데, 아무래도 국내의 정서상 해치백은 물론 SUV모델들은 디젤이라는 인식이 있어서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실제로 등록되어 있는 차량의 대부분이 디젤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해치백이지만 승용차와 같은 급이라고 보시면 되므로 5인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해치백 특성상 트렁크 공간이 더 넓다는 장점은 누구나 알고 계시겠죠. 또한 필요한 옵션들이 거의 대부분 포함되어 있는데, 내비게이션은 물론, 썬루프, 가죽시트, ECM룸미러, LED 헤드램프, 열선시트, 후방카메라, 후방감지센서, 에어백등 안전장치등도 풍부하게 탑재가 되어있으므로 실제로 유럽을 겨냥한 모델이 맞구나라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케이카 자체적으로 보증기간을 연장해주는 프로그램도 차량을 구입할 때 가입할 수 있는데 3개월, 6개월, 1년으로 상품이 구성되어 있고, 각각의 가격은 보증기간이 길어질수록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주행거리 보증도 늘어나게되니 이왕 가입을 하실생각이라면 KW12 상품을 차량구입시 함께 선택해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케이카는 직영체제로 운영되므로 이런 부분들에서 사후관리를 잘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