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일반적인 회사에서 많이 사용하는 pdf문서는 변환된 파일의 원본에 따라서 복사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문서내에 있는 텍스트가 복사가 안된다면 영어 또는 기타 외국어로 작성 된 문서를 번역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텍스트스캔등을 활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조차도 완벽하지 못해서 pdf 문서를 곧바로 번역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없나하고 찾아보던 중 유용한 웹사이트 한군데를 찾을 수 있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참고로 프로그램보다는 웹사이트에서 번역을 하는 방식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현재 웹표준등의 이유로 호환성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구글 크롬 또는 크롬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된 웹브라우저(윈도우 엣지, 네이버 웨일등)를 이용해서 웹사이트에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광고가 많이 등록된 사이트이긴 하지만 기능만큼은 매우 유용하므로 해당 웹페이지를 접속하기위해서 구글에 DocTranslator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이므로 제가 추천을 해드리는데, 화면 가운데에 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번역하기라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DocTranslator에서 번역하기

 

 

 

 
해당 메뉴로 들어가보면 위 이미지와 같이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파일을 끌어서 놓거나 파일 업로드를 클릭하고 pdf 파일을 업로드하셔도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를 하면 위 이미지처럼 파일이 업로드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파일이 업로드되고 나면 pdf 번역을 하기 위한 준비가 끝이 났는데, 이제부터 번역을 하실 수 있습니다.
 
파일이 업로드된것을 확인하신 뒤 아래쪽으로 내려가보시면 번역하기라는 메뉴를 보실 수 있고 언어 감지 기능 또는 파일내에 작성된 언어를 선택한뒤 한국어로 번역하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현재 번역이 가능한 언어는 약 109개로 추후 더 지원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고, 지금 지원되고 있는 언어만 보더라도 거의 모든 국가의 언어를 다 번역할 수 있으므로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번역이 끝난 pdf 문서를 워드로 변환해서 편집을 하실수도 있고, 다른 파일의 확장자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니 기능을 숙지해두시면 추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프로그램이 아니라 웹사이트에서 번역을 진행하는 것이다보니 글자의 폰트나 서식에 따라서 파일이 완벽하게 변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지만, 어지간해서는 다 번역이 되고 변환도 가능하므로 내용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워드로 변환해서 수정을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