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잔액조회 및 자금이체, 대출잔액조회, 공과금납부등은 간단하게 인터넷뱅킹으로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더라도 한번만 은행 지점을 들러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앞에서 이야기한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도 마찬가지로 개인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이용해서 간단한 업무는 거의 대부분이 인터넷뱅킹을 통해서 컴퓨터 혹은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습니다. 계좌개설도 비대면으로 가능하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경남은행-뱅킹
경남은행 개인뱅킹

 

은행 지점은 각 지점마다 편차가 있지만 보통 점심시간, 마감시간전엔 항상 사람이 많은 것 같습니다. 번호표를 뽑고 대기하다보면 시간이 생각보다 더 많이 소요가 되는데 이런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적극활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경남은행 지점에 들러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신청하신 분이라면 여기를 클릭하시거나 검색창에 경남은행 인터넷뱅킹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지역 은행이므로 경남권에만 있을거라 생각하시는데 수도권에도 지점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안내

 

 

 

인터넷뱅킹
인터넷뱅킹 관련 메뉴

부산은행 bnk그룹으로 편입된 경남은행은 인터넷뱅킹서비스를 통해서 조회/이체/공과금/카드이용내역/환전/예금 및 적금/대출/뱅킹관리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셨다면 해당 메뉴를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의 경우 경남은행 지점에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신청하신 분에 한해서 발급이 가능하며, 만약 신청하지 않았다면 지점을 방문해서 인터넷뱅킹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함을 알려드립니다.

 

경남은행 공인인증센터를 통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데 위 이미지와 같이 신규발급/재발급, 타행/타기관인증서 등록, 갱신, 복사, 관리, 폐기등의 메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우리는 인증서 신규발급/재발급 메뉴를 통해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으로 인증서 사용해보기

 

 

 

보안프로그램
필수 설치해야하는 보안프로그램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시려면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하셔야 하는데, 추후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경남은행을 이용하려면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그때도 필요한 것이 보안프로그램이니 미리 설치를 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설치를 하셨다면 공인인증서 발급 및 재발급에 대한 안내문구를 확인할 수 있는데, 해당 안내를 잘 읽어보시고 참고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기업인터넷뱅킹과 개인인터넷뱅킹은 서비스가 분리되어 있다는 것을 안내하고 있는데 이는 중요한 부분으로, 기업이라면 기업용 인증서를 발급받아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공인인증서 종류 알아보기

범용과-금융-공동인증서
인증서의 종류

공인인증서는 두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금융(은행/신용카드/보험)의 용도로 사용되는 공인인증서와 범용공인인증서인데, 범용공인인증서는 위 이미지와 같이 4,400원의 수수료가 매년 발생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금융거래에는 범용공인인증서가 필요없으니 무료 공인인증서를 선택하시고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다음 각종 약관에 동의를 체크하고 넘어오시면 본인확인 정보를 입력해야하는데, 인터넷뱅킹을 신청한 분의 주민등록번호와 해당 명의로 개설된 계좌번호 및 계좌비밀번호가 필요합니다. 만약 이 부분을 기입하지 않는다면 공인인증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계좌번호를 잃어버리셨다면 은행 지점을 방문해서 찾아야하는 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서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경남은행으로 개설된 통장 및 대출, 보험, 신용카드등을 모두 조회할 수 있습니다.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생성하기

 

 

 

경남은행-CI
경남은행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넷브라우저에 따라서 생성하는 방법이 조금씩 상이하긴 한데, 일반적으로 요즘에는 구글에서 개발한 크롬 브라우저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므로 해당 브라우저를 기준으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글 브라우저의 주소표시줄 우측을 보시면 위 이미지와 같이 별표를 보실 수 있는데, 이 별표를 클릭하시면 바로 즐겨찾기로 등록이 됩니다. 그리고 바로가기를 생성하시려면 주소표시줄의 주소를 모두 드래그해서 바탕화면으로 끌어다 놓기만 하면 생성이 됩니다. 이 방법을 이용하시면 경남은행 인터넷뱅킹 외에도 다양한 사이트의 바로가기를 생성하실 수 있으므로 기억해두시고 추후에 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