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미원과 마니커의 회사원 출신인 윤홍근 회장이 설립한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치킨 프랜차이즈 업체가 BBQ입니다. 아마 1995년쯤 1호점을 오픈한 뒤 지속적인 성장으로 국내 대표 프랜차이즈업체로 성장을 해왔으며, 현재는 닭익는 마을과 올떡이라는 자회사까지 보유하고 있습니다.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겠지만 뿌링클로 유명한 BHC도 기존에는 BBQ 치킨의 자회사였으나 예전에 매각을 해서 현재는 완전히 분리법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비비큐-치킨
BBQ

 

BBQ치킨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는 황금올리브류의 후라이드치킨인데, 기름지고 과한 시즈닝이 특징인 미국식 치킨과 한국인의 입맛을 적절하게 잘 배합해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마 후라이드 치킨의 성공이 없었다면 현재의 BBQ가 존재하지 않았을거라는게 지론이며, BBQ치킨의 최전성기시절에는 전국을 포함한 2,000여개의 지점이 존재했었으며 현재는 약 1,800개의 지점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BBQ치킨 메뉴 어떤것들이 있나?

 

 

 

단점은 양념치킨의 경우 양념맛이 너무 진하다는 평가가 있고 새콤달콤한 맛이 좀 강한편이라 연령층에 따라서 또는 선호하는 맛의 스타일에 따라서 서로 상반되는 평가가 나오기도 하는 것이 BBQ의 양념치킨입니다.

 

치킨-메뉴
비비큐에 있는 각종 양념

 

대표적인 메뉴인 황금올리브의 파생메뉴를 포함해서 치본스테이크, 메이플 버터갈릭, 순수하게 후라이드, 핫황금올리브, 다양하게 양념, 반반, 사이드메뉴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근에는 네고왕과 콜라보를 진행한 광희나는 바질페페, 블랙점보, 매직칠리등이 있습니다.

BBQ치킨 메뉴 추천

 

 

 

각 메뉴구성안에는 세부적인 메뉴가 추가적으로 존재하고 있고 예를들어보자면 핫황금올리브 안에는 블랙페퍼, 크리스피, 레드착착, 찐킹소스등의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그니처-메뉴
여러가지 치킨 메뉴

 

개인적으로 매운맛을 별로 안좋아하는지라 핫황금올리브류는 먹어본적이 없어서 추천드리기가 좀 그렇지만 가장 자주먹는 황금올리브치킨(닭다리 또는 순살만)과 적당하게 매운맛을 즐길 수 있는 황금올리브치킨 핫윙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또한 오리지날 양념치킨이나 극한 왕갈비치킨, 치즐링등의 메뉴는 낮은 연령층의 고객들이 주로 소비한다고 알려져있으며, 허니버터갈릭스, 바삭칸치킨들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맛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메뉴

 

 

 

그리고 요즘에는 치즈볼이 유행을 하고 있는데, BBQ치킨에도 사이드메뉴를 살펴보시면 치즈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둠볼이나 고구마치즈볼, 크림치즈볼, 더블치즈볼등의 메뉴를 추천드리고, 쇼콜라볼의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맛이었습니다. 아무래도 초콜릿을 사용한 볼이다보니 초콜릿을 많이 좋아하는 사람도 궁합에서 조금 별로라는 사람도 있었고, 저는 개인적으로 최악이었습니다. 초콜릿을 튀긴다는거자체가 이해할 수 없는 메뉴였던 것 같았습니다.

 

여러가지-치킨-상품
콜라보 했던 상품

 

이렇게 BBQ의 다양한 메뉴를 모두 다 맛보지는 못하겠지만 추천드리는 메뉴 중 하나를 선택해서 드신다면 최소한 실패는 없을거라 장담하고, 모든 음식을 먹을 땐 다 아시겠지만 모험을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괜히 도전했다가 반도 못먹고 버린적이 여러번있어서 이제는 먹던 치킨만 먹고, BBQ가 질리면 타업체의 치킨들을 먹는 방향으로 질리지않게 치킨을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