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의 고급 자동차브랜드인 BMW에서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준대형 SUV인 X5는 X6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흔히 BMW는 3시리즈다 라는 말이 있는데 세단에서 3시리즈가 있다면 SUV에는 X5가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당연히 해당 브랜드를 대표한다고 봐도 될만한 모델이므로 생산자인 BMW에서 상당히 공을 들여서 설계 및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유명하고, 도심형 럭셔리 SUV의 선구자답게 공간활용도는 물론 SUV로 한계로 지목되는 주행성능도 극복했다고 이야기할만한 차량입니다.
즉, 럭셔리함도 있지만 스포티함도 빠뜨리지 않았으니 자타공인 명차라고 불릴만한 차량입니다. 국내에서 유명해진지는 얼마 안되어 그 역사가 오래되지 않은걸로 오해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X5는 1999년부터 출시가되어 약 20년이 넘은 모델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BMW X5 가격 안내
최근 SUV차량에 대한 인기가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세단대비 널널한 적재공간과 실내공간, 집에 아이가 있다면 짐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등의 제약등으로 인해서 세단보다는 SUV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세단과 SUV를 비교했을 때 운전석에서 바라보는 시야가 큰 차이를 보이는데, 몇몇분들은 시야감때문에 SUV를 선택한다고 하는 분들도 있을 정도입니다. 즉, 세단이나 SUV모두 장단점이 있으므로 이를 잘 고려하고 차량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최근에 출시된 G바디 X5 4세대는 2018년 6월에 공개되어 약 2년이 넘는 시간동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G바디 X5는 X3, 5시리즈, 7시리즈와 플랫폼을 공유하고 있으며, BMW 8시리즈와 같은 새 인테리어를 적용한 모델입니다.
BMW X5 신차 가격 얼마일까?
전세대와 비교했을 때 다소 유약해진 모습의 차량 디자인은 사람들로 하여금 호불호를 갈리게 했지만 역시 BMW라는 말이 나올만큼의 주행성능은 여전하다고 합니다. 실제로 테스트를 해본 결과 주행성능은 3세대와 비교했을 때 월등하게 좋아진 면이 있다고 합니다.
특징으로는 SUV 임에도 불구하고 차고가 높다는 인상이 없으며, 시트포지션을 높힌 세단을 타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에어서스펜션을 선택했을 경우 승차감 부분에서도 세단에 전혀 뒤지지않은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게다가 레이저라이트라고 불리는 BMW만의 헤드라이트는 야간운행시 가시거리를 최대 500m까지 늘렸으며 어댑티브 LED 헤드라이트를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어 불빛이 전혀 없는 시골길 혹은 산길을 운행하더라도 야간에 전혀 무리가 없겠습니다.
현재 X5의 가격은 2021년형 모델기준 1억330만원에서 1억4,51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물론 등급(연료 배기량 구분), 옵션등에 따라서 가격차이가 발생하는 것이니 본인에게 불필요한 옵션이 기본적으로 탑재된 등급은 제외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저기서 보이는 가격으로 차를 구입할 수 있는 것은 아닌데, 보통 BMW의 경우 할인 프로모션을 많이 하는 편이므로 큰거 한장(천만원)을 할인받는다고 하면 9,000 ~ 13,510만원 정도로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물론 취등록세는 별도로 계산을 해야합니다.
국내에 있는 커뮤니티사이트에서 차량 구입인증글을 본 결과 깡통 X5 기준 취등록세까지해서 약 8천만원에 구입했다는 인증글을 보긴 했습니다만 할인이 그정도나 되는 건진 문의를 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또한 차량을 구입할 때 자동차 종합보험에 가입을 해야하므로 해당 보험료에 대해서도 인지를 하고 계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X5 등급별 가격 안내
가솔린 3.0 모델의 경우 1억 690만원(할인전)금액이고 제원은 위 이미지와 같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트림별(인승 및 M스포츠 패키지)가격차이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겠으니 검색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4.4리터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BMW X5 가격은 1억 4,510만원입니다. 가장 최고등급의 모델이므로 트림도 단일트림 M50i 하나밖에 없으며 무려 8기통에 530마력이라는 미친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지간한 스포츠세단들은 명함도 못내밀정도의 엔진사양인데, BMW의 주행성능과 변속기의 부드러움을 생각해본다면 가속성능이 아주 탁월하지 않을까 라고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선택을 하실 것 같은 3.0 디젤엔진입니다. 흔히 달구지 소리가 난다고 하는 디젤엔진도 6기통부터는 매우 조용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디젤 특유의 토크감과 가속감을 생각하신다면 실용구간(80~120km)구간에서는 넘치는 파워를 경험하실 수 있을겁니다.
실제로 4기통 디젤엔진인 2.2 혹은 2.0디젤엔진만 운전하더라도 실용구간에서는 전혀 모자람이 없다는 생각이 들기 때문인데, 6기통을 탑재한 BMW X5라면 힘이 남아돌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각 트림별 가격을 비교하지 않은 이유는 수입차 특성상 옵션 선택폭이 크지 않고, 꼭 필요한분이 아니라면 대개 기본트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서 굳이 비교하지 않았습니다만 필요하시면 다나와 자동차 혹은 다음검색등을 통해서 가격을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할인을 감안하지 않은 금액이므로 차량을 구입하는 금액은 위 이미지에서 보여지는 금액보다는 더 낮을 확률이 높으므로 BMW 공식 딜러사를 여러곳 방문해서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