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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가장 큰 금융사 중 하나인 국민은행은 2001년 국민은행과 한국주택은행의 합병으로 탄생한 통합 국민은행입니다. 이름은 약 1년간 각자의 이름을 사용하다가 약 2002년 말경부터 현재의 이름인 KB국민은행으로 탈바꿈을 했습니다.
 
 
 
1금융권 중에서도 1, 2위를 다투는 은행답게 다양한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는데, 이렇게 은행의 실적을 위한 상품판매에는 큰 공일 들이는 반면 요즘 유행하는 핀테크, 스마트뱅킹에는 큰투자를 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당장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 국민은행만 검색해보면 각 기능을 이용하기 위한 앱들을 확인할 수 있는데 문제는 통합 관리 앱은 존재하지 않고 각 기능마다 앱으로 다 분산되어 있어 불필요하게 많은 설치를 요구한다는 점입니다.
 
뭐 상황이 어찌되었든간에 본론으로 돌아와서 국민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인터넷뱅킹을 사용하기 위해서 공인인증서를 필수적으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해당 공인인증서(신 공동인증서)가 없으면 스마트뱅킹은 물론 인터넷뱅킹을 전혀 이용할 수 없습니다.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안내

 

 

 

 
먼저 해야하는 일이 있는데, 은행의 지점을 방문해서 인터넷뱅킹 신청서를 작성하고 보안카드 또는 OTP를 수령해야 합니다. 해당 보안카드 및 OTP는 추후 자금이체, 상품가입등을 할 때 꼭 필요한 부분으로 어쨋든 은행에 한번은 방문을 해야합니다.
 
앞의 작업을 모두 완료했다는 가정(인터넷뱅킹 신청)하에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공인인증서를 재발급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물론 재발급도 가능하고 신규발급도 가능합니다. 재발급의 경우에는 은행방문 불필요) 앞으로 공인인증서와 관련된 모든 작업(발급 및 재발급, 복사, 연장)은 위 이미지에서 보이는 국민은행 공인인증센터에서 진행하게 되므로 꼭 숙지를 하시기바랍니다.

공인인증센터 인증서 메뉴 찾아보기

 

 

 

 
공인인증센터 내에 있는 메뉴들 중 금융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이용하시거나 공동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가장 우측에 있는 공동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어차피 사용방법은 같고 메뉴만 다르므로 어느것을 선택해서 보여드리면 거기에 맞게 응용하시면 충분히 공인인증서 재발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본인의 ID(모르면 우측의 조회를 통해 찾아주세요.)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면 절차가 진행되는데 이후 국민은행의 계좌번호와 비밀번호, 보안카드 또는 OTP의 일련번호등을 요구할 수 있으므로 미리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국민은행은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스마트폰 앱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 중에서 간단하게 인터넷뱅킹만 이용을 하시려면 KB국민은행 스타뱅킹 앱을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해당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은 오픈뱅킹(여러곳의 은행을 하나의 앱으로 관리), KB모바일 인증서, 빠른이체 서비스, 은행 지점 방문예약등 다양하게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를 사용하고 계시는분들에게 하나의 안내를 드리자면 내년부터는 공동인증서라는 새로운 금융인증서가 사용된다고 합니다. 물론 현재 사용하고 있는 공인인증서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추후 보안 및 지원을 위해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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