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르노가 생산하는 전기차(SM3, 트위지, 조에) 중 하나인 조에는 2012년부터 생산되는 소형 해치백 플랫폼을 가지고 있는 전기차입니다. 2019년에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되었으며 지금까지 세대변경은 없었으므로 여전히 1세대 모델이 판매중이기도 합니다. 사실 공도에서는 잘 보기가 힘든 차종인데, 출시된지 꽤 오랜시간이 지났음에도 판매량이 적은 것은 국내에서의 인지도도 그렇고, 소형해치백 임에도 불구하고 꽤 비싼 가격등의 이유로 인해서 적은 판매량을 기록한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됩니다.

 

 

 

디자인-전면
르노 조에 전면 모습

 

2019년 페이스리프트된 조에는 르노닛산미쓰비시가 함께 개발한 새로운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사용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완충시 주행가능거리는 400km정도로 예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외관은 전형적인 페이스리프트수준으로 변했다고 합니다.

 

또한 실내부분은 이전 모델과 비교했을 때 천지개벽수준으로 변화가 발생했는데 신형 스티어링휠과 LCD 계기판, 10인치의 세로형 터치스크린(S링크일까요?)등이 탑재되었으며 52kWh급 배터리를 장착해 약 400km의 주행가능거리가 보장되었다고 합니다.

르노 조에 가격 알아보기

 

 

 

르노-조에-가격
가격표

조에를 신차로 구입할 때 선택할 수 있는 트림은 총 세가지이며, 각각의 가격차는 그렇게 크지 않으며 약간의 제원 또는 실내외 인테리어나 익스테리어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나와의 신차 견적내기 페이지에 있는 가격/제원/사양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르노답게 다양한 액세서리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데, 샤크안테나, 키킹플레이트, 휠캡, LED룸램프, 트렁크 엔트리가드, 크롬바이저, 프론트 암레스트, 트렁크네트, 선글라스케이스, 핸디 무선청소기(이건왜파나요?)등이 있습니다.

 

디자인-후면
조에 후면 모습

 

국내에 출시는 이미 된 상태인데 지난해 그러니까 2020년 8월에 출시가 되었으며 기존의 SM3 ZE가 가지고 있던 포지션을 조에가 대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DC콤보-1 규격을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러나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경차수준으로 작은 차체임에도 불구하고 높은가격, 그리고 유럽과 비교하더라도 약 1,000만원 이상 비싼가격등으로 인해 가격책정이 잘못되었다는 의견이 많으므로 앞으로의 판매량도 그렇게 높지는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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