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의 슬로건인 '전세계에 있는 친구 및 가족, 지인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눠보세요'라는 말답게 많은 사람들(친구, 가족등)이 페이스북을 사용해서 소통하고 있습니다. 특히 외국에 있는 사람들을 친구로 사귀기에도 굉장히 괜찮은 플랫폼입니다. 특히 사용자가 직접 꾸며야했던 지난 날의 싸이월드나 세이클럽과 달리 인터페이스가 고정되어 있어 순수하게 본인의 일상이나 이야기등을 작성만 하면 되므로 접근성에서 매우 뛰어난 편이며, 이런 깔끔함과 편리함이 지금의 페이스북을 있게한 원동력이라고 평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싸이월드가 망한 결정적 이유 중 하나로 스마트폰이 도입 되기 전에 트위터가 더 유명했었지만 점차 스마트폰의 보급률이 확대가 되고 트위터의 사생활 문제등이 대두되면서 상대적으로 반사이익을 받은 페이스북이 급성장한 계기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내 계정을 잃어버렸다면?
페이스북은 사용자가 조금만 신경을 쓰면 사생활문제에서 꽤 자유로울 수 있는데 공개범위를 세세하게 조정해서 친구 또는 친구의 친구가 아니라면 열람이 불가능하게 하거나 누구에게도 공개하지 않는 비공개설정등을 통해서 사생활을 지킬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은 기본적으로 실명으로 운영되는 플랫폼이므로 본인의 이메일 계정이나 휴대폰번호를 이용해서 계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중간에 휴대폰번호를 바꾸었거나 이메일주소를 잃어버렸다면 계정을 찾는 일은 상당히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내 번호로 계정 찾기
일단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페이스북의 계정 찾기 기능은 위 이미지와 같이 이메일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해서 찾는 것이므로 이를 이용한 방법외에는 전무하다고 생각을 하고 접근을 하셔야 하며, 이정도만 하더라도 계정을 찾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잃어버린 계정을 찾기위해서 휴대폰번호나 이메일주소를 입력하면 비밀번호를 재설정할 수 있는 재설정 코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메일을 통한 재설정 코드 수령 또는 전화번호를 통한 문자로 재설정 코드 수령 중 선택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등록된 이메일로 계정찾기
당연히 위에서 제시하는 이메일주소나 전화번호는 알지만 휴대폰번호를 변경했을 경우 계정을 찾는 방법은 조금 더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이럴경우 믿을 수 있는 연락처를 설정해두었다면 해당 연락처로 도움을 요청해서 계정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휴대폰번호나 이메일을 통한 계정을 찾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므로 별도의 설명이 필요없으며, 간단하게 재설정 코드를 수령해서 비밀번호를 변경한 뒤 계정에 로그인을 하시면 끝이 나는 구조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을 사용할 수 없을 경우 미리 설정해둔 도움을 요청할 친구를 설정해둠으로써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 미리 예방을 해놓을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에 있는 방법을 참고해서 도움을 받을 친구를 미리 설정해두시면 되겠습니다.
설정해둔 연락처로 복구코드를 수령하기 위해서는 3단계를 거쳐야 하며, 이는 위 이미지에서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으며 페이스북 고객센터에서 관련된 문서를 참고하여 계정을 찾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앞의 링크를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국내를 거점으로 하는 회사가 아닌 미국의 회사가 운영하는 곳이기 때문에 본인인증등을 통해서 계정을 찾을 수 없다는 것이 가장 큰 단점이므로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믿을 수 있는 연락처를 설정하고 비밀번호 유지에 각별한 주의를 하셔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