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요즘 대외활동이 힘들어서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고 택배로 받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요즘엔 진짜 인터넷으로 뭘 하나 사면 이틀이내에는 집앞으로 배송이 오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야채나 과일같은 식품류 같은 경우에는 새벽에 배송해주는 서비스고 있고, 당일에 집으로 배송해주는 곳도 더러 있더라구요. 이렇게 편리한 우체국 택배 오매불망 기다리시는 분들이 많은데 아래에서 영업시간과 토요일에도 배송을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렇듯 물건을 받을 때 주로 사용하는 택배이지만, 반대로 우리가 물건을 발송할 일도 가끔 생기게 됩니다. 저는 중고로 뭘 팔거나 해서 택배로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럴때면 저는 우체국 택배 혹은 편의점 택배를 이용해서 물건을 보내고 있습니다. 우체국은 은행 업무 외에도 택배 및 우편 업무도 할 수 있는데요, 장점은 인터넷으로 접수를 해서 이용을 할 수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오늘 보내면 일반적으로 내일이면 도착하는 배송 신뢰도 또한 매우 높은 편입니다.  저같은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그래서 제가 우체국 택배를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우체국 택배 영업시간을 알려드리고자 준비해봤습니다.  우체국 택배 영업시간 위에서 말씀드린 우체국 택배의 장점인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이용하는 방법이 번거로우시다면 오프라인으로 가까운 우체국을 내방해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지금 계시는 곳 근처에 우체국이 있는 곳을 찾아서 방문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배송할 물건을 챙겨서요,  우체국 택배 영업 시간은 평일 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까지 입니다. 일반 은행업무의 경우 금융권 지침에 따라 오후 4시 30분이 마감시간이구요, 그리고 우체국마다 배송을 마감하는 경우가 있으니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마감 시간이 넘어버리면 당일배송이 아니라 익일 배송되어서 2일 후 물건이 배송이 되니까요,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우체국 택배를 이용하러 방문을 했을 때 제일 먼저 번호표를 뽑고 송장을 작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서 유동 인원을 잘 보시고 미리 뽑거나 다 작성하고 뽑거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우체국 택배 박스 가격 알아보기

 

 

 

 
가장 좋은 방법은 미리 배송할 물건을 박스에 포장을 해서 방문을 하는 것인데요, 만약 집에 박스가 없다면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박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박스의 가격은 크기별로 다른데요,
  • 박스 1호 사이즈 400원 (크기 22*19*9)
  • 박스 2호 사이즈 500원 (크기 27*28*15)
  • 박스 3호 사이즈 600원 (크기 34*25*21)
  • 박스 4호 사이즈 1,100원 (크기 41*31*28)
  • 박스 5호 사이즈 1,700원 (크기 48*38*34)
순으로 가격이 책정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에서 추천드렸다시피 먼저 박스를 포장해서 가시면 번호표를 먼저 뽑고 택배 송장을 작성하시면 되는데요, 이럴경우에는 시간이 많이 단축이 됩니다. 그리고 우체국에는 완충재로 사용할 수 있는 신문지와 에어캡이 있는데요, 에어캡은 길이에 따라 가격이 있어서 비용을 지불해야하지만, 신문지의 경우 남는게 있다면 그냥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이 경우도 우체국마다 사정이 다르니까 잘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소포우편 요금 알아보기

 

 

 

 
우체국에서 판매하는 박스의 경우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두께가 두껍고 튼튼해서 사실 택배를 보낼때는 우체국 택배 박스로 보내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박스당 가격을 계산하는 방식이 아니라 박스의 크기와 무게를 복합적으로 적용해서 계산하게 됩니다. 
 
우체국 택배 요금은 박스가 크고 가볍더라도 박스가 작고 무거운 경우보다 저렴하기도, 비싸기도 하니까 미리 요금을 알아가시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일정크기 이상이 되면 택배 접수가 안되니까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우체국 택배에서 접수가 불가능한 박스 크기의 경우 내용물의 부피가 그만큼 크지 않은 것이라면 박스를 잘라서 내용물의 크기에 맞게 포장해서 접수하는 것도 하나의 팁입니다.
 

 

일반적으로 우체국 택배는 방문을 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걸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방문접수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택배로 보낼 물건이 무겁거나 커서 직접 들고 우체국을 찾기가 힘들다면 우체국 홈페이지에서 방문접수 예약을 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아래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당연하게도 우체국 홈페이지를 접속하는 것인데요, 제가 올려드린 바로가기를 통해서 접속을 하시거나 다음 혹은 각종 검색포털에서 인터넷 우체국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우체국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셨다면 상단에 있는 메뉴 중 우체국 택배에 마우스를 올려보시면 택배 방문 접수라는 메뉴가 나오는데요, 이 메뉴를 이용해서 온라인 접수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 택배 방문 접수 요금 안내

 
참고로 회원가입을 하면 간편하겠지만 굳이 안하더라도 비회원으로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권장은 회원가입을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방문 접수의 경우 별도의 요금표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조금 더 비싼것이 단점이라면 단점입니다. 물론 택배 기사님이 직접 집에 방문해서 수거를 해야 하니까요, 그럼 로그인을 하거나 비회원으로 진행했다고 가정하고 다음 단계로 가겠습니다. 신청하는 사람과 물품, 택배정보, 받는 사람을 입력하시면 되는데요, 다 입력을 하셨다면 아래에 있는 받는 분 목록에 추가 라는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추가가 됩니다. 그리고 정보가 올바르게 입력이 되었는지 확인해서 신청을 하시면 되는데요, 이제 예약을 다 했으니 택배기사님이 수거를 하러 오시는 것을 기다리면 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우체국 택배는 박스가 너무 크거나 무거우면 접수 거절을 하게 되는데요, 무게는 최대 30kg까지 허용이 되고 박스의 크기는 가로와 세로, 높이의 합계가 총 160cm를 초과하면 안됩니다. 이럴경우에는 우체국에서 택배 접수 거절을 하게 됩니다. 만약 물건이 너무 크지만 분리가 된다면 2박스로 나눠서 신청하셔야 하구요, 일반적으로 배송에 걸리는 시간은 우체국 택배의 경우 접수만 당일에 된다면 익일 배송완료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