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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광그룹의 계열사 중 한곳이었던 티브로드는 전주, 수원, 평택, 안산, 안양, 천안, 부산, 대구, 인천등 23개 지역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케이블방송입니다. 2019년 SK브로드밴드와 합병이 되면서 SK그룹으로 편입되었고 케이블방송, 인터넷등의 서비스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습니다. 대표전화번호는 1877-7000으로 고객센터로 연결되는 직통 전화번호이며 본인이 원하는 서비스는 고객센터 전화번호로 통화를 하시면 들을 수 있는 안내멘트에 따라서 번호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물론 티브로드 사용자가 아니더라도 고객센터 통화에는 문제가 없습니다. 따라서 현재 sk브로드밴드 인터넷 또는 TV 서비스를 이용하고 계신분들이라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셔서 고객센터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참고할만한 점은 SKT 홈페이지와는 다른 곳이므로 혼동하지 않아야 하고, 홈서비스 전용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를 찾아야 합니다. 어지간한 고장들은 굳이 전화연결보다는 고객센터 문의 또는 고장접수를 통해 처리할 수 있으므로 급한 건이 아니라면 연결이 어려운 고객센터 전화보다는 고장접수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대표번호 외에도 티브로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고객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 현재는 BTV로 편입되어있으므로 해당 페이지를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간단하게 SK브로드밴드라고 검색을 하셔도 홈페이지를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상단에는 케이블TV 및 인터넷등 다양한 상품에 대한 안내를 찾을 수 있으며 현재 변경된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877-5308입니다. SK브로드밴드로 편입되면서 기존의 대표번호를 버리고 새로운 대표번호로 변경되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티브로드밴드 고객센터 찾아보기

 

 

 

 
SK브로드밴드 고객센터에서는 문의하기, 바로가입, 매장찾기, 서비스 품질 확인, 고객지원, 서비스 이용가이드, 공지사항등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 중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부분은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을 때 서비스품질확인 또는 다양한 문의를 위한 메뉴정도입니다.
 
이외의 메뉴들은 보통 새로 신규가입을 하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티브로드를 해지할 때 필요한 메뉴들로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사용할 일이 거의 없을겁니다. 또한 크게 의미는 없으나 각 지역별로 거점을 두고 있는 매장이나 지점도 찾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티브로드밴드 인터넷 속도 측정해보기

 

 

 

 
보통 광통신망이 아닌 케이블 인터넷의 경우 속도가 엄청나게 빠르지는 않지만 비대칭 망등의 구현으로 다운로드 속도는 꽤나 잘나오는 편에 속합니다. 만약 인터넷 속도가 느려졌다면 간단하게 품질측정을 통해서 본인의 집에 들어오는 회선이 정상인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고객센터 내에서 인터넷 품질측정 메뉴를 이용하시면 되는데, 다운로드 속도나 업로드 속도, 핑 테스트, 경로추적등을 하실 수 있으며 간단하게 버튼을 한번 누르는 것 만으로도 측정을 할 수 있으므로 쉽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SLA 인터넷 속도 측정 해보기

 
품질측정은 컴퓨터 또는 노트북이 필수적으로 필요하며 SK브로드밴드가 운영하고 있는 서버와의 통신 속도를 측정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속도 측정 또는 품질 측정은 트래픽의 효율화를 위해서 본인의 주거지 근처 서버에서 시행이 됩니다.
 
측정은 네가지로 다운로드 및 업로드 속도, RTT 평균 및 최소, 최대, 표준편차, 패킷 손실률, 경로추적을 측정하며 측정에 필요한 컴퓨터의 권장사양도 지켜주셔야 속도가 원활하게 측정됩니다. 또한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해야만 측정이 가능하다는 점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 측정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sk브로드밴드에 품질 결과가 보고됩니다. 즉, 본인의 인터넷 회선이 권장 속도에 미달할 경우 알아서 고장접수가 진행되고 고객센터에서 연락이 오게 됩니다.

 

 
만약 인터넷 속도 측정에 불만이 있거나 이의가 필요하다면 대표번호 1877-5308으로 전화를 하시거나 SK브로드밴드 홈페이지 내 고객센터에 있는 온라인 문의 기능을 이용해서 이의제기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인터넷 속도 품질 최소기준에 불만족하면 보상과 함께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본인이 접수한 장애 A/S 접수 현황과 방문지연 보상 접수/현황등을 한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 또한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하지 않은 비회원이라도 문의가 가능하며 이때는 메일이나 문자메시지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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