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아우디의 세단 중 하나인 A5는 쿠페형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우디의 스테디셀러인 A6와 비교하더라도 상당히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인데 중형 플랫폼에 유려한 디자인 그리고 쿠페형의 매끄러운 곡선으로 인해 중형 쿠페 세단의 역사에 한축을 담당하고 있는 차량입니다. 최초 출시는 2007년이었으며 이후 2016년에 세대변경을 거쳐 현재에 이르고 있으며 따라서 중고가는 1세대 모델의 경우 상당히 큰 비율로 감가가 진행되어 있고 2세대 모델의 경우에도 이전 디젤게이트 파문으로 인해 할인한 이력이 있으므로 꽤 괜찮은 가격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우디 A5 중고차는 A6와 시세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스포츠 세단 또는 쿠페형 세단이냐의 차이일뿐 사실상 A5와 A6는 형제나 다름없습니다. 간혹 A5와 A6의 성능차이가 심한줄 아는 분들이 계시는데, 이러한 특성 차이를 감안해서 비교한 뒤 차량 구입을 결정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A5도 마찬가지로 아우디만의 고성능 브렌드 S5가 출시되고 있으며 쿠페형, 카브리올레, 스포트백 세가지로 구분해서 판매가 되고 있으며 특히 오픈카인 카브리올레가 은근히 판매량이 높다는 것도 한번쯤 주목해볼만한 부분입니다. 아무래도 차량의 특성상 중고시세에 영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2019년 페이스리프트가 진행된 바 있으나 사실 중고차를 구입할 경우 페이스리프트 이전의 차량을 구입하는 것이 합리적이고 굳이 페리 이후 모델을 구입하겠다고 하시면 신차와의 가격비교를 꼼꼼하게 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반적으로 아우디의 할인율은 타 수입차량 대비 높은 편에 속합니다.

아우디 A5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먼저 대부분의 중고매물들은 1세대 모델 즉, 2010년대 초중반의 연식으로 출고된 차량들이 많습니다. 가격대는 2천만원 이하에서 대부분 형성되어 있으며 잘 아시겠지만 차량의 누적주행거리나 사고 유무, 교체이력등에 의해서 가격대가 조금씩 상이합니다. 아우디 A5 중고차 가격은 2천만원대 이상은 지불해야 탈만한 차량을 고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입차를 중고로 구입하실 땐 디젤보단 가솔린을 추천드리는데, 가격대는 물론이고 이후 엔진계통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디젤엔진은 수리비가 상당히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엔진의 구조상 디젤엔진이 아무래도 조금 더 고장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우디 A5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큰 의미는 없으나 2세대 중 페이스리프트가 된 모델은 약 4천만원 중반대에서 5천만원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는데 이정도 금액이라면 구태여 중고차를 구입하시기 보다는 신차를 구입하시는 것이 더 현명할 수 있습니다. 아무리 누적주행거리가 짧은 중고차라고 하더라도 신차와는 비교할 수 없습니다. 특히 엔카에서 중고차를 알아보실 땐 엔카 보증이 되는 매물들을 위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은데 만약 이러한 매물이 잘 없다면 차라리 케이카를 알아보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물론 가격대는 조금 더 비싸지만 차량을 구입한 뒤 사후지원에 있어서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2세대 모델의 옵션표를 가지고 왔는데 사실 1세대 말의 모델과 2세대 모델의 옵션은 엄청나게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니고 첨단 옵션들이 부족한 정도입니다. 특히 HUD나 ACC와 같은 옵션이 부족할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은 충분히 염두에 두시는게 좋겠습니다. 수입차들은 대부분 옵션이 국산차보다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 때문에 풍부한 옵션을 원하시는 분들은 차량의 급을 높이시거나 같은 가격의 국산차를 구입하시면 거의 풀옵션에 가까운 차량을 구입하실 수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