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독일3사로 불리는 벤츠, BMW, 아우디 중에서 아우디가 가장 낮은 인지도를 극복하기 위해서 철치부심하고 출시한 미드쉽 스포츠카 R8입니다. 사륜구동을 기본베이스로 하지만 신형은 후륜구동으로도 출시가 되고 있으며 당연히 스포츠카 이므로 고성능에 초점을 둔 차량입니다. 거미에서 영감을 얻은 디자인으로 첫 1세대를 출시했을 때 부터 디자인적으로도 큰 반향을 불러일으킨바 있으며 희소성으로 인해 공도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차량이었으나 현재는 약 15년간의 판매량 그리고 상대적으로 저렴해진 1세대의 중고가격으로 인해 꽤 많이 보이는 차량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알아둘만한 사항은 아우디 R8 스파이더의 경우 스포츠카로 분류되고 이 특성은 자동차 보험 가입에 있어서 불리함이 있습니다. 게다가 아우디를 비롯한 수입차들의 특성인 유지비용 역시 과다할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차량을 구입하기전 꼭 참고를 해보셔야합니다. 이런 정보들은 보통 해당 자동차 동호회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2006년 출시가 되었으므로 긴 시간이 지나긴 했으나 슈퍼카답게 현재도 여전하게 고성능으로 분류할 수 있는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이 R8의 성공이후로 출시되는 차량들의 디자인은 모두 R8의 디자인을 답습해서 개발된 것이라고 봐도 좋겠습니다.
 
판매를 시작했던 초기에는 상당히 많은 대수의 판매가 이루어졌으나 갈수록 타 브랜드에서 출시되는 슈퍼카나 스포츠카등이 등장하면서 상대적으로 매리트가 감소하면서 판매량이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파격적인 디자인에 대한 유행도 꽤 수그러든지라 판매량에 악영향이 있습니다.

아우디 R8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1세대 모델이 판매된 기간이 대략적으로 7년이나 되고 약 3년간 페이스리프트 된 모델을 팔았기 때문에 연식은 오래되었으나 여전히 높은 중고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미지 첫번째 매물은 1세대 모델 페이스리프트 이전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약 7천만원의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 R8 중고차 가격은 연식에 따라 다른데 대체적으로 1억대 또는 2억대에 시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1세대 모델의 경우 페리전이라도 약 7천만원 전후반의 가격대로 형성되고 2세대로 세대변경이 이루어지고 나서 페이스리프트까지 진행된 2018년 이후의 차량들은 모두 가격대가 1억 6천만원 이상 많게는 2억까지도 거래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아우디 R8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따라서 그나마 가성비가 좋다고 여겨질만한 매물들은 약 2010년부터 2014년정도까지의 연식을 가진 R8인데, 문제는 이 연식의 차량들은 모두 보증기간이 만료되었으므로 이후 발생하는 엔진이나 구동계의 결함이 있을 시 수리비가 많이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가격대도 그렇게 저렴하지는 않은 6~7천만원대의 시세를 형성하고 있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사실 시세는 이것보다 더 저렴할 수 있으나 차량에 문제가 있을 경우가 많고 당연히 중고차는 상태가 좋을수록 시세가 올라가는 현상을 보입니다.
 
스포츠카 답게 옵션은 그렇게 풍부한 편은 아닙니다. 당연히 1세대 모델의 경우에는 더 빈약한 옵션을 볼 수 있으며 오로지 달리기 성능에만 초점을 맞추는 슈퍼카 또는 하이퍼카, 스포츠카의 특성을 고스란히 이어받은 것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위 이미지에 있는 옵션표는 2세대 페이스리프트 이후 차량의 옵션표이며 가장 최근의 연식임에도 불구하고 편의사양은 물론 외관이나 내장 옵션이 많이 약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차는 옵션을 보고 타는 차가 아니므로 이정도는 충분히 감내하셔야 할 듯 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