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2011년 출시된 벨로스터는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하는 조금은 특이하게 보여질 수 있는 2+1도어의 준중형 쿠페 해치백 모델입니다. 전륜구동방식을 채택하고 있으며 현대자동차의 PYL브랜드의 첫 사용차종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명목상 투스카니의 후속차종으로 개발되어 출시되었지만 기존의 전륜구동 쿠페 라인업들과는 전혀 격이 다른 차종이 되었으며 이는 준중형 핫해치라는 세그먼트의 변화로 인해 발생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물론 이런 변화는 소비자들에게는 선택의 폭을 넓혀줬지만 시장성이 좋은 모델은 아니었습니다. 실제로도 판매량이 저조해서 단종이 되었고, 고성능 차량이기 때문에 젊은층을공략하려 했지만 해치백 모델이라 인기가 저조했습니다. 당연히 이런 점은 벨로스터 중고차를 구입하는 분들에게는 더 좋은 점이 되는데, 바로 감가방어가 잘 되지 않으므로 가성비가 매우 우수하다는 점입니다.
 

 
가장 최근 출시된 모델은 2018년 1월 공개된 벨로스터 2세대이며 1.4 T-GDi엔진과 1.6 T-GDi엔진 두가지로 출시가 되었고, 전자의 경우 140마력, 후자의 경우 204마력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두 엔진모두 7단 DCT 변속기가 맞물리는 것이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단, 1.6 T-GDi엔진의 경우 수동 변속기가 장착되는 것이 특이한 점인데, 현대자동차답지 않게 수동변속기를 선택한 모델도 거의 대부분의 선택옵션들을 모두 장착할 수 있어 호평을 받았다고 합니다. 특히 제로백은 6초대 후반으로 아반뗴 스포츠보다도 빠른수치라고 합니다.
 
또한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라인업인 N 라인에 속해있는 차량이기도 한데 2.0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벨로스터 N은 250마력을 자랑하며 낮은 차체는 물론 기본 출고타이어가 미쉐린 PSS와 피렐리의 PZ4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다고 합니다. i30 N 라인의 2.0 가솔린 터보 엔진과 같은 것을 사용하고 출력역시 250마력으로 동일합니다. 또한 수동변속기도 장착할 수 있으며, 원래 출시가 예정되어 있던 습식 DCT 8단 변속기는 완성도의 문제로 지난 2020년 4월부터 선택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벨로스터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SK엔카 시세표에 따르면 벨로스터의 시세는 1,000 ~ 1,200만원이 평균적이라고 나타났습니다. 물론 이는 평균가격이므로 해당 범위보다 가격이 저렴하거나 비쌀 수 있다는 점을 숙지하셔야 하고, N라인의 경우 2,000만원 선에서 결정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게다가 차량의 특성상 누적주행거리가 크게 긴 차량을 찾기가 힘들며, 조금은 마이너한 성향의 차량이다보니 SK엔카나 KB차차차 외에는 매물을 찾기가 힘든 것이 단점이고 당연하게도 케이카와 같은 직영점에서는 매물이 더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결론적으로 벨로스터 중고차 가격은 천만원대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연식이 최근인 모델이라면 2천만원정도까지 예산을 늘려놓는 것이 좋겠습니다.
 
뭐 어찌되었든간에 SK엔카에 등록되어 있는 벨로스터의 매물은 약 450대로 나타났으며, 이 중 실제로 판매가 완료된 모델이나 허위매물등이 있다고 판단하면 약 300여대 이상의 매물이 실매물일 것으로 추정이 됩니다. 당연히 매물이 많지 않으니 맘에 드는 차량을 찾기가 힘들 것이고 가격 협상력에서 판매자 우위에 있는 것을 별 수 없을테지만 구매할수 없을정도로 매물이 부족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차량을 구입할 의사가 있다면 SK엔카를 잘 보셔야 겠습니다.

벨로스터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시세리포트를 살펴보면 보고 있는 차량의 시세대비 가격이 적정한지를 찾아볼 수 있는데, 여기에는 한가지 함정이 있는 것이 차량의 상태를 가늠하지 못한다는 것이 정보를 왜곡할 수 있다는 점을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습니다. 아무래도 차량이 상태가 나쁠수록 가격이 저렴한것은 너무나 당연한 사실인데, 시세리포트의 가격적정성 자료는 순수하게 중고차의 가격만 반영하기 때문에 하나의 참고자료로만 활용을 하고 사고유무, 보험이력등은 상세정보에서 알아보셔야합니다.
 
그리고 판매가능성이 어떤지도 살펴볼 수 있는데, 해당 차량을 검색하는 사람과 재방문자 비율, 찜한사람(일종의 장바구니), 구매문의등에 따라서 판매가능성을 측정하고 보여주고 있습니다. 단 이 부분은 크게 살펴볼만한 것이 없다는 것이 제 이론입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부분이 신뢰도인데, 엔카 진단의 경우 SK엔카에서 시행하고 있는 자체 진단프로그램으로 해당 프로그램에 가입된 차량이냐를 말하는 것이며, 그 다음부터는 헛걸음 보상 가입 여부, 보험이력 공개 여부, 성능점검기록부 등록 여부등을 살펴볼 수 있으므로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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