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2015년부터 생산 및 판매를 하고 있는 벤츠의 GLC 클래스는 중형 SUV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벤츠의 라인업 중 SUV라인업은 제일 끝의 알파벳 그러니까 GLA, GLB, GLC, GLE등에 따라서 클래스가 나뉘게 되고 GLC는 그러니까 C 클래스급의 SUV라는 뜻입니다. 완전히 바뀌기 전에 기존 플랫폼을 사용하던 모델명은 GLK였으며, 벤츠의 유선형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입니다. 쿠페버전도 있으며 국내에는 2016년부터 판매가 시작되었으며 쿠페형은 2017년부터 판매가 시작되어 그렇게 오랜 역사가 지난 것을 아닙니다.
 
 
 
개인적으로 벤츠의 SUV 중 가장 가성비가 우수하다고 생각하는 모델이 벤츠 GLC클래스입니다. 사실 GLE는 가격적으로 너무 부담이 되고 GLB는 상품성이 매우 안좋으므로 상대적으로 GLC가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데, 사람들 생각이 다 비슷한지 벤츠 GLC클래스 중고차 가격만 감가방어가 꽤 잘되는 편입니다. 물론 SUV 선호 추세가 길어지면서 다른 모델들의 감가방어도 나쁜수준은 아닙니다.
 
 
특이한 점은 신형 C클래스와 완벽하게 일치하는 인테리어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인데, 이는 그냥 세단 C클래스에서 외관만 SUV로 변경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편하겠습니다. GLE에 비해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모델로 판매량이 꽤 높은 것이 특징입니다.
 
신차의 가격은 국내에서 판매되는 세부 모델 중 GLC220d가 6,550만원, 6,990만원 두가지로 분류가 되어 있으며, GLC250d는 7,72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후자의 경우 가죽시트를 추가할 경우 약 350만원의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GLC 클래스 중고차는 가격 알아보기

 

 

 

 
SUV답게 중고가 방어가 꽤 좋은편에 속합니다. 실제로 판매량도 높지만 인기가 높은 차량이라 찾는 사람들이 많으므로 중고가격이 크게 하락하는 경향이 없어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케이카에서 본 결과 위 이미지에 있는 가격이 평균시세로 파악이 됩니다. 벤츠 GLC클래스 중고차 가격은 4천만원대 또는 7천만원대로, 이는 연식이나 주행거리, 등급에 따라서 달라지게 되므로 원하는 옵션을 검색하시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주요옵션은 내비게이션, 썬루프, 스마트키, 버튼시동, 가죽시트, ECM 룸미러, LED 헤드램프, 후방카메라, 후방감지센서, 사이드에어백등이 있으며 각종 편의사양과 안전사양등이 탑재되어 있으며, 어라운드뷰가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벤츠 GLC 클래스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GLC 클래스의 세부모델 및 간단한 제원, 그리고 판매가격은 위 이미지와 같으며 국내에서 가장 잘 팔리는 모델은 가장 위에 있는 220d 모델이므로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실제로 중고차 시장에서도 가장 거래가 활발한 모델이기도 합니다. 신차가격을 보고 중고차 시세를 보니 중고차 감가가 덜 하다는 것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데, SUV라고 하지만 왜이렇게 인기가 많은건지, 또 왜이렇게 비싼건지 이해가 잘 안되는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어쨋든 C클래스의 껍데기만 바뀐 버전인데 말이죠.
 
안전옵션의 경우 상세하게 설명하자면 운전석과 주소석, 사이드 에어백, 그리고 커튼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으며, 전후방 감지센서 및 전후방 카메라, 어라운드뷰, ABS 브레이크, 차체자세제어장치, TPMS, EPB, 파워도어록등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편의사양은 풀 오토 에어컨과 파워트렁크, 파워윈도우, 크루즈 컨트롤등이 있으며 나머지는 사실 볼거없습니다. 일반적인 독일차의 옵션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고, 어라운드뷰가 있다 정도로만 파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