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요즘도 찾으시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지만 쌍용자동차의 무쏘가 이번 포스팅의 주제입니다. 1993년 출시 후 2006년까지 생산 및 판매가 되었던 차량인데, 4륜구동이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당시에는 좀 드물었던 SUV이자 픽업트럭이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약 25만대가량이 팔린것으로 조사되었으며 국내에 출시되었던 수많은 차량들 중 순 우리말로 지어진 몇 안되는 차량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세대변경은 한번도 없었고 파생모델로 무쏘 외에 무쏘 스포츠가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어쩌면 지금에 와서는 찾는 분들이 없을 수도 있지만, 클래식카를 수집하거나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갤로퍼와 함께 한 시대를 풍미했던 무쏘 중고차를 구입하려는 분들이 계실수도 있습니다. 물론, 관리가 잘된 차량은 찾기 힘들고 가격대비 성능을 생각해봐도 사실 많이 부족하고 디젤 엔진때문에 시내 진입이 불가능하다는 점등은 필수적으로 고민을 해봐야하는 부분들입니다.
 
 
쌍용자동차의 공식 발표에 의하면 무쏘의 후속 모델은 카이런이라고 합니다. 이 차량에 대해서는 이후에 포스팅을 해볼 예정입니다. 이를 잘 뒷받침 할 수 있는 근거는 바로 카이런의 디자인인데 카이런의 디자인은 전체적으로 무쏘의 디자인에 많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게다가 최근 주목할만한점이 생겨났는데, 무쏘 브랜드가 부활할 가능성이 있으며 실제로 프로젝트명 J100이라는 것으로 개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만약 이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완수되어 차량이 출시된다면 모델명은 무쏘를 달고 나올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무쏘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SK엔카에서 확인해본 결과 확실히 차량의 연식이 오래되다보니 시세가 매우 저렴합니다. 특히 이미지 우측 하단에 보이는 모델의 경우에는 키로수가 9만키로대밖에 안되는데 저게 가능한가 싶습니다. 대략 16년정도 운행한 차량인데 말이죠. 결론적으로 무쏘 중고차 가격은 300만원 이하에서 거의 대부분의 차량들을 다 구입할 수 있습니다. 취득세를 포함하더라도 300만원 언더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저 누적주행거리가 맞고 조작등의 행위가 전혀 없었다면 상태는 꽤 나쁘지 않아보이긴 합니다. 게다가 저렴한 가격탓에 올드카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는 꽤 매력적인 차량이 되지 않을까라고 생각을 해봅니다.

무쏘 중고차 시세 확인해보기

 

 

 

 

예시로 보여드릴만한 좋은 차종이라 이미지를 가져와봤습니다. 실제로 키로수는 91,000정도로 되어 있으며 연평균 주행거리는 약 6천키로정도로 보입니다. 실제 판매 정보에서도 차량의 컨디션이 좋은 편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더군요. 게다가 오토에어컨이 탑재된 무쏘의 최고모델로 알루미늄휠과 가죽 스티어링휠등이 장착된 차량입니다. 그러나 편의옵션이라고는 주차감지센서 밖에 없으므로 이런 것들을 살펴보면 올드카가 되어버린 무쏘가 참 아쉽기는 합니다.
 
게다가 이 차량의 경우 프레임(프론트패널, 인사이드패널, 휠하우스, 필러패널, 사으디슬패널, 쿼터패널, 리어패널, 트렁크 플로어, 사이드멤버, 루프패널, 패키지트레이)전체 부분에 교환이나 파손등이 없어서 완벽하게 무사고차량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외부패널인 후드와 프론트휀더, 앞문, 뒷문, 트렁크 리드의 경우에도 모두 정상이고 보험이력을 살펴보더라도 내차피해는 0건 타차 피해가 3회로 단순 교환외에는 무사고로 판단이 됩니다. 따라서 무쏘차량을 구입할 생각이 있다면 이 매물을 주의깊게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