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흔한 일은 아니지만 간혹 어떤 필요에 의해서 pdf파일을 엑셀파일로 변환해야하는 때가 생기기도 합니다. 상식적으로 생각해봤을 때 '어? 이게될까?'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기술의 발전은 훨씬 더 빠른경우가 많습니다. 전혀 가능해보이지 않는 작업들도 생각과는 다르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경우가 많고, 비슷하지 않은 두개의 파일이 호환이 되는가하면 전혀 연관이 없는 파일들이 서로 연관되어 있는 경우도 자주 있는 것이 컴퓨터의 매력인 것 같습니다.
 
 
 
 
디지털 인쇄물의 일종인 pdf는 ISO의 인증을 받아 공식적으로 국제 표준이 되었지만 여전히 파일의 용량이 커지면 느려지거나 타 확장자와 연동이 잘 안되는 등의 문제가 있는데, 이는 Adobe사가 개선을 해줘야 하는 문제인데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단적인예로 PDF를 사용하기 위해서 Acrobat을 사용한다면 pdf파일을 타 확장자로 변환하는 것은 꽤나 쉽게 할 수 있지만 반대의 경우는 지원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 많은 방법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PDF파일 엑셀로 변환해보기

 

 

 

 
생각보다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 SmallPDF 라는 웹사이트는 기본적으로는 무료(하루 2번)이고 유료로 구입해서 제한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충분히 유료회원으로 전환을 해도 무방할만큼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특히 PDF에 관련된 기능들은 거의 대부분 이 웹사이트에서 다 해결이 가능할정도로 생각만 했던 일들을 실제 기능으로 구현하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의 주제인 PDF파일 엑셀파일로 변환하는 것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게다가 반대의 경우(엑셀 -> PDF)도 변환하는 것을 지원하고 있으므로 어떤 방식이든 본인이 원하는대로 변환을 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입니다. 또한 용량이 큰 PDF파일을 압축해서 줄이거나, WORD, PPT등의 파일로도 변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가능한 엑셀로 변환 기능

 

 

 

 
아크로뱃이 없으면 하기 힘든 PDF 파일 합치기 또는 분할, 서명, 암호설정등의 기능도 이 웹사이트에서 모두 할 수 있으며, 단점은 하루에 두번만 무료로 이용가능하므로 여러가지의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없다는 것 외에는 존재하지 않는듯 합니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웹사이트 첫 화면 두번째 줄 가운데에 있는 PDF 엑셀 변환 기능을 이용할텐데 간단하게 드래그앤 드롭으로 PDF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직접 폴더를 선택해서 업로드를 하시면 변환 준비가 끝이나게 됩니다. 무료유저와 유료유저의 기능상 차이는 있지만 실제 변환과정에서의 차이는 없으며, 실제 유료회원으로 전환을 하지 않더라도 하루에 두번정도만 이용할 정도로 빈도가 낮은 분들이라면 충분히 잘 활용할 수 있을만한 기능입니다.
 

 

쉽지 않은 변환인지 타 기능들에 비해서 소요되는 시간은 비교적 긴편에 속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변환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변환된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잘 변환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폰트나 글자크기등도 완벽에 가깝게 변환되기 때문에 확장성도 매우 뛰어난 편이고 무료로 이런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놀라운데 기타 다른기능들도 모두 하루 두번에 한해 모두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필요에 따라 해당 웹사이트를 즐겨찾기에 추가하시고 잘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