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일반적으로 봄, 가을에는 이사가 활발한 시기입니다. 날씨가 좋기도 하고 선선한 계절은 이사를 부담없이 할 수 있는 온도라서 그런거 같기도 한데, 특히 4~5월과 9~10월은 손없는날에 이사비용이 꽤 많이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사비용을 적당하게 책정하고 싶다면 여러곳에 문의하고 견적을 받아봐야하는데 이사짐이 많지않은 원룸등에서 생활하다가 이사를 가는 경우 포장이사까지는 아니더라도 용달만 호출해서 이사를 하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물론 미리 짐을 챙겨놓고 버릴건 버리고, 큰짐은 분리등을 해놓아야겠지만 포장이사에 비하면 상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사를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사회초년생 또는 대학생들이 자취를 하다가 이사를 해야할 때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까지나 출발지부터 도착지점까지 짐만 운반을 해주기 때문에 본인의 수고로움이 많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매리트가 있으므로 어느정도 몸이 힘든것만 감수한다면 상당히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이사 비용 알아보기

 

 

 

 
꼭 원룸이 아니더라도 소형평수의 아파트, 오피스텔, 빌라등에 거주하는경우에 짐이 많지않다면 용달로 이사를 하는 것이 가능한데 큰 짐보다 작은 짐이 많다면 주변의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식사한끼 괜찮은 곳에서 대접한다면 무리없이 진행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1톤 용달을 호출해서 이사를 할 경우 본인이 짐을 모두 상하차해야하기 때문에 혼자서 힘든 책상이나 가구등이 있다면 주변의 지인의 도움이나 가족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해지므로 꼭 참고하셔서 계획을 잘 세우시기 바랍니다.

거리에 따라 비용 찾아보기

 

 

 

 
간단하게 검색창에 용달이라고 검색만 하더라도 상당히 많은 수의 용달업체를 찾을 수 있으며 이 중에서 여러곳을 선택한 뒤 견적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용달의 경우 거리에 따라 비용이 증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큰 차이가 없다면 적당한 곳에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포장이사등을 진행하려면 뽐뿌라는 곳에 이사견적을 받을 수 있는 상담실이 있었고, 용달과 마찬가지로 검색창에 포장이사라고 검색을 하셔도 상당히 많은 수의 포장이사 업체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포장이사나 반포장이사등의 비용은 짐의 수가 얼마나 되고 따라서 배차되는 차량의 톤수, 큰 짐의 개수, 거리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진행하게 됩니다. 평균이라는 것이 의미가 없을지는 모르겠지만 흔히 신혼가구의 25평정도 기준이라면 약 30분거리 포장이사 가격이 80~100만원정도 하는 것 같았습니다.
 

 

물론 이것도 세탁기, 냉장고, 침대, TV 기준인것같은데 에어컨이나 건조기등이 있다면 추가로 비용이 더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곳에서 견적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고 사람의 힘이 들어가는 일의 특성상 너무 싼것만 찾다가는 비지떡이 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여러곳에서 견적을 종합해서 결정하시면 되겠고,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포장이사를 진행할 경우 필히 해당 이사팀의 연령대를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성인남성 2~3명과 여성1명이 팀을 이루는데 여기서 남성의 나이가 많으면 힘이달려서 이사가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힘이 부족하면 필히 가구나 가전에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최대한 30~40대정도로 구성된 팀으로 찾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론 일반화하는 것은 아니지만 대체로 이렇게 될 확률이 높다는 것을 말씀드리는 거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