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Portable Document Format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PDF는 Adobe사에서 1993년에 개발한 전자문서의 형식 중 하나입니다. 또한 해당 문서형식은 국제표준으로 채택되어 있는 상태로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pdf가 생겨나게 된 계기는 어떤 환경에서도 같은 결과물(문서)을 보기 위해서 고안된 방식으로 그림과 글꼴등 다양한 객체를 포함할 수 있으며 파일내에 대부분의 형식을 포함하고 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이미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워드(word)와 함께 실질적인 표준 문서(ISO)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으며 이렇게 될 수 있었던 계기는 어떤 OS에서든 컴퓨터만 있으면 문서를 열람할 수 있다는 것에 기인하고 있습니다. PDF-X Change의 가장 큰 장점은 용량이 작고 빠르며 기능적인 면에서 우월하는 것을 꼽을 수 있겠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뷰어이면서 동시에 어느정도의 편집기능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편집기능은 파일 생성, 주석, 디지털 서명등을 갖추고 있으며, PDF문서에 따라 다르지만 텍스트를 편집해서 수정하거나 삭제, 추가하는등의 행위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서는 PDF-Xchange 공식홈페이지를 방문해야하고, 재배포되고 있는 파일들의 경우 신뢰를 장담할 수 없으므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검색창에 pdf xchange 또는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PDF뷰어 찾아보기

 

 

 

 

Adobe Arcobat을 대체할 수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 PDF Studio는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아마 현존하는 PDF 호환프로그램 중 가장 강력한 프로그램으로 손꼽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리눅스 소프트웨어도 지원하고 있으며 해당 소프트웨어는 단순한 뷰어기능만을 찾는분들에게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호환성 높은 편집기를 찾으신다면 PDF Studio를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마찬가지로 PDF Studio 공식홈페이지에서 구매 또는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검색을 하시거나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PDF 뷰어 설치하기

 

 

 

 
쌩뚱맞다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으나 실제로 대다수의 크롬기반 웹브라우저들은 자체적으로 PDF 뷰어기능을 내장해두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웹브라우저로 이름이 알려져있지만 PDF뷰어로 사용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파일을 읽는 속도라던지 페이지 스크롤 속도등이 Adobe사의 공식 PDF 뷰어보다도 좋다는 평이 대다수이며, PDF파일을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로 드래그 앤 드롭하시거나 확장자를 연결하는 것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이어폭스 웹브라우저는 공식홈페이지나 네이버 자료실, 다음검색등을 통해서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므로 쉽게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물론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시는게 가장 빠르겠습니다. 또한 크롬기반의 웹브라우저(구글 크롬, 네이버 웨일등)들도 기본적으로 PDF 뷰어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므로 사용하고 계시는 웹브라우저를 확인하시고 뷰어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PDF 전자문서를 개발한 Adobe 사에서 제공하는 PDF뷰어 입니다. 공식 개발사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로 호환성이 가장 높다는 것이 주된 평가이나 실질적으로 PDF문서를 읽는 것 외에 부가기능적인 면에서는 매우 약한 편입니다.
 
실제로 위에서 추천드린 소프트웨어나 웹브라우저보다 하단에서 다루는 이유는 공식 개발사에서 제작한 뷰어치고는 너무도 허접(?)하기 때문인데, 일반적으로 몇가지의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해당 소프트웨어는 사용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Adobe Creative Cloud 사용자 -> Arcrobat Pro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사람
  • Adobe Arcrobat 구입자
  • 타 PDF 뷰어로 읽지 못하는 문서가 존재할 때
  • Arcrobat만을 사용해야하는 상황
위 네가지의 상황이 아니라면 해당 소프트웨어(Arcrobat Reader)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위에서 다룬 웹브라우저나 타 PDF뷰어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Adobe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국내 소프트웨어 개발사인 이스트소프트에서 개발한 무료 PDF뷰어입니다. 무료인데도 문서를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고, PDF를 생성하거나 병합, 변환등의 기능을 지원하고 무엇보다 광학식 문자판독기능(OCR)을 지원합니다.

 

 
 
실제로 무료 PDF 뷰어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중 대다수의 사람들이 알PDF를 사용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개발된 소프트웨어라 언어적인 문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운편에 막강한 기능을 보유하고 있으므로 추천드립니다.
 
 
실제로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소프트웨어 중 알PDF와 비교대상군은 PDF Studio정도 밖에 없으나, 무료버전과 유료버전의 차이가 존재한다는 것을 가정했을 때 알PDF와 비교될만한 소프트웨어는 없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알툴즈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검색을 통해서 찾을 수 있습니다. 
 
찾기가 번거롭다면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하시면 되겠고, Adobe Arcrobat 정식버전이 없더라도 어지간한 기능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EzPDF, Polaris Office등 다양한 무료 PDF 뷰어가 많이있기는 합니다만 실제로 위에서 추천드린 것들 외에는 이렇다할 특색이 없으며 저조차도 알PDF를 가장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이유는 위에서 다 설명드렸다시피 무료버전인데도 불구하고 편집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과 OCR기능이 진짜 대박이라고 생각합니다. 광학식 문자판독기능은 해당 기능을 필요로하는 사람들에게는 혁명에 가깝기 때문에 대체할 소프트웨어가 전무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