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2006년에 출시된 컴패스라는 모델은 지프에서 개발한 크로스오버 성격을 가진 준중형 SUV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컴패스라는 명칭의 어원은 나침반이며 크로스오버차량을 처음 출시한 지프의 선택이 결과적으로는 옳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교체주기는 약 10년이었으며, 현재는 2016년에 출시된 2세대 모델이 판매중입니다. 1세대에서 2세대로 넘어온 기간을 생각해보면 3세대는 2026년에 출시되겠지만 보통 1~2세대와 달리 그 이후의 세대들은 교체주기가 더 빨라지는 경향이 있으므로 지켜봐야할 부분입니다.

 

 

 

지프-컴패스
컴패스 2.4

 

그리고 2세대는 특이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1세대 컴패스와 패트리어트라는 타 모델이 통합되어 나온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름은 그대로 컴패스를 유지했지만 1세대와는 많은 부분이 비슷하면서도 다른 그런차량이 되었습니다.

지프 컴패스 2.4  가격 안내

 

 

 

이런 이유들 덕분인지 크로스오버형태를 처음 출시한 지프의 자동차 치고는 꽤 괜찮은 판매량을 올리고 있으며, 탑재된 엔진의 사양은 2.4 가솔린 엔진과 디젤 엔진이 있는데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모델은 2.4가솔린엔진만이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신차-가격표
가격표

 

현재 다나와에서 확인한 신차견적을 확인한 결과 2021년형 컴패스는 아직 정식등록이 되지 않았으며, 지프코리아의 공식홈페이지에서도 2월달 컴패스 프로모션이 없는 것으로 보아 뭔가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거나 하는등의 문제로 등록이 지연되는 것 같습니다.

지프 컴패스 단점

 

 

 

가격적인 부분에서는 큰 차이가 나지 않을 것이라 위 이미지에 있는 2020년 형 컴패스의 신차 가격을 참고해보시면 되겠으며, 프로모션도 현재는 등록되어 있지 않으므로 가까운 지프 매장등으로 문의를 해보시는 게 빠르겠습니다.

 

지프
단점

 

단점이라고 불릴만한 것들은 몇가지 없지만 그래도 사람들에 따라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될 수 있으니 적절하게 참고를 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지프라는 차량의 특성상 마감이 별로 좋지 못하다는 평이 꽤 있는 것으로 확인을 했습니다.(특히 단차)

지프 컴패스 중고 가격 확인해보기

 

 

 

그리고 내부 인테리어의 고급짐이 별로 없다는 것과 연비가 낮은편에 속한다는 것, 핸들이 떨린다는등의 후기를 찾아볼 수 있었으며, 외관 디자인에 비해 실내가 미흡하다는 평이 가장 많았습니다. 특히 해당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차량을 생각해본다면 더욱 아쉬운 대목입니다.

 

중고-가격
중고 시세

 

지프의 차량들은 모두 SUV인데다가 오프로드를 지향하는 것을 생각해보면 내부 인테리어에 큰 힘을 쏟지 않는 것도 어느정도 납득이 되기는 합니다만 어느정도는 타 제조사의 차량들과 키맞추기를 해야하지 않는가라는 아쉬움도 남는 차량입니다. 

 

컴패스라는 자동차 자체가 지프의 라인업중에서 아래쪽에 위치하기는 하지만 2.4 가솔린엔진에 ZF사의 9단 자동변속기가 물리는 것 치고는 굉장히 아쉬운 대목입니다.(아이신 6단 병행 장착) 어쨋든 이런 상태라도 수요가 있으니 판매가 꽤 괜찮겠지만 말이죠. 해당 차량들을 구입하는 수요층은 아무래도 세단 및 현대자동차나 기아자동차의 SUV를 구입하는 패밀리카 보다는 캠핑이나 오프로드등을 염두에 두고 구매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구입 전 꼭 충분히 검토를 하시고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