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물건 중 움직일 수 없는 토지, 건물, 상가등의 정착물을 부동산이라고 칭합니다. 이와 반대로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즉, 자동차와 같은 자산은 동산으로 분류가 되는데 비행기, 중장비, 선박등도 동산으로 분류가 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국내의 사정상 2008년부터 약 10년동안의 투자자산들의 수익률을 비교했더니 부동산의 수익률이 넘사벽 수준으로 높은 것이 밝혀지면서 현재 부동산 광풍에 한몫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부동산
네이버

 

이래저래 실거주를 목적으로 아파트나 주택의 구입을 고려하고 계시는 분들에게는 청천벽력과 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 2019년부터 현재까지 부동산의 상승률이 최소 50%이상은 되는 듯합니다. 근 1년동안 너무나 많이 올라버려서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무주택자들은 순식간에 벼락거지라는 신조어의 당사자가 되어버렸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부동산 매물의 시세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실거래가를 중심으로 살펴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네이버 부동산 매물의 시세를 보려면?

 

 

 

국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검색포털 중 독보적인 1위의 네이버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만큼 자체적으로 부동산 플랫폼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허위매물에 대한 단속이 강화되면서 실거래를 희망하는 분들에게 더 좋은 플랫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네이버를 모르는 분들은 없으므로 검색창에 네이버 부동산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결과를 보실 수 있는데,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하시면 쉽게 네이버 부동산 바로가기 기능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매물-지도
부동산 지도

 

네이버 부동산의 장점은 검색이 용이하다는 점을 첫번째로 꼽을 수 있는데, 상단에 있는 부동산의 종류(아파트, 오피스텔, 빌라, 주택, 원룸, 투룸등) 또는 하단의 지도(각시,도 별)를 통해서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도를 통해서 검색하는 기능이 매우 뛰어난 수준으로 본인이 희망하는 지역을 지도로 선택해서 들어가면 주변의 지역 시세까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매물이 등록된 곳만 보여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부동산 정보 필독

 

 

 

서울 성동구 행당동이라는 곳도 최근 1년간 가격이 엄청나게 많이 상승한 곳 중 하나인데, 강남이나 강북등에 비할바는 아니지만 확실히 2019년초의 시세와 비교하더라도 가격이 상당히 많이 상승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평면도-및-매물정보
매물정보

 

원하는 아파트를 검색해서 찾았다면 위 이미지와 같이 해당 아파트의 거래방식 별 매물, 면적별 매물, 동별 매물등을 선택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좌측에서 먼저 각 매물별 가격을 확인한 뒤 선택을 하면 우측의 상세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세 및 실거래가 확인해보기

 

 

 

상세정보에서는 해당 아파트의 방향(남향, 동향등), 공급 및 전용면적, 매물정보, 평면도, 시세/실거래가, 동호수등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로는 해당 부동산을 매매할 때 소요되는 부대비용(취등록세 및 중개수수료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평균-관리비
월 관리비

 

또한 대략적인 월별 관리비도 확인을 할 수 있는데, 부자인 분들은 관계가 없겠지만 사실 서민의 입장에서 관리비가 매월 1~2만원 차이나는 것도 상당히 아쉽기 때문에 관리비가 어느정도 부과가 되는지도 꼭 확인을 해봐야할 요소입니다. 이제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실거래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실거래가와 실거래량은 차이가 있는데 이 부분을 잘 이해를 해야 합리적인 가격에 부동산 구입이 가능합니다.

호가 상승은 항상 경계하자

최근 부동산계의 세력들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호가를 올려서 부동산을 비싸게 판다고 합니다. A와 B가 부동산 매매 계약서를 작성하고 국토교통부에 실거래가 신고를 함 -> 이후 매매계약을 취소하게 되고 실거래가는 반영이 되지만 실거래는 일어나지 않으므로 실거래량에는 영향이 없고 위와 같은 방식으로 호가작업을 한다고 하니 실거래가 뿐 아니라 실거래량도 꼭 확인을 해봐야 하는 부분입니다. 특히 거래없는 호가상승은 작업이 들어가고 있다는 반증이므로 위 이미지와 같이 그래프와 함께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는 실거래량을 꼭 확인해야합니다.

 

주변-학군
근처의 학군

 

또한 자녀를 양육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아파트 근처의 학군도 빼놓을 수 없이 중요한 부분 중 하나입니다. 특히, 요즘 초품아(초등학교를 품고 있는 아파트)의 경우에는 주변의 시세대비 최소 20%이상은 비싼 경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도로를 건너야 초등학교가 있는지, 아니면 보도로만 초등학교에 갈 수 있는지등의 여부도 아파트 시세에 영향을 끼친다고 하니 이런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서 실거주는 물론 투자의 목적으로 부동산을구입하실 때에도 필수적으로 살펴봐야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