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2015년 첫 출시가 된 녹스 앱플레이어는 컴퓨터로 안드로이드 앱을 실행할 수 있게끔 만들어주는 에뮬레이터입니다. 중국의 개발사인 두오디안 온라인 테크놀로지라는 곳에서 제작을 했으며 블루스택과는 달리 모바일의 인터페이스를 적극채용하고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특히 지니모션에 비해서도 설치와 사용법이 굉장히 간단한 것이 장점이며, 한국어는 물론 중국어, 영어, 베트남어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고 별도로 시간설정을 하지 않더라도 국내의 표준시인 UTC+9가 자동으로 설정되어 있어 한층 더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녹스-구동화면

 

블루스택과 비교했을 때 녹스만의 장점은 다중창, 간단한 설정 및 기능, 루팅 기능, 가상위치, 매크로지원, 가상번호지원등의 서비스가 있으며 이는 모두 녹스 앱플레이어내에서 조정할 수 있는 기능들로 별도의 서드파티앱을 사용할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그러나 단점도 분명하게 존재하는데 블루스택과는 다르게 게임마다 호환성 여부를 따지는 일이 많으며 컴퓨터의 사양 필요, 소리의 싱크, 보안, 용량, 등이 단점으로 지목되고 있는상황입니다. 게다가 앱플레이어내에 광고가 송출된다는 것도 단점입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하려면?

 

 

 

앱플레이어-다운로드

 

위 이미지는 녹스의 공식홈페이지에서 발췌한 것으로 해당 페이지내에서 녹스 앱플레이어를 다운로드할 수 있고, 무엇보다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이전버전들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설치한 녹스의 버전 문제로 본인이 하는 게임과 호환성이 좋지않을 때 검증된 버전의 녹스 앱플레이어를 설치해서 사용한다면 이런 문제는 단번에 해결할 수 있는 것으로 보통 게임 카페등에서 호환이 잘되는 버전을 공유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해보기

 

 

 

녹스-최적화-방법

 

어느곳의 앱플레이어나 마찬가지지만 호환성이 좋다고 광고를 하는데 사실 설치해보기 전까지는 모르는 일입니다. 실제로 본인이 하는 게임과 호환성이 좋지 않을 경우 해당 앱플레이어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갖는 것이 사람의 심리니까요.

 

그래서 녹스에서는 일반적으로 인기가 있는 게임들,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세븐나이츠등은 별도로 전용 앱플레이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본인의 컴퓨터 사양만 뒷받침 된다면 멀티창을 몇개고 실행할 수 있으니 활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환경설정

 

여기까지 왔으면 앱플레이어 다운로드는 다 완료하셨을 걸로 생각을 하고 녹스 앱플레이어 설치 파일을 실행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위 이미지와 같이 설치창을 보실 수 있는데 바로설치를 통해서 경로등의 간단한 설정만 해주시면 설치가 완료됩니다.

녹스 앱 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최적화를 하는 방법도 설명을 해드릴텐데 설치후 바탕화면에 생성되어 있는 Multi-Drive를 실행해보시면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앱플레이어의 안드로이드 버전(보통 5)을 7로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아래에 있는 앱플레이어 추가 -> 안드로이드 7을 누르면 알아서 설치가 됩니다.

 

녹스

 

그다음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하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톱니바퀴를 통해 설정을 해줄 차례입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성능설정 메뉴에서 본인의 컴퓨터 사양에 맞게 적절히 조정이 필요하며, 일반적으로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컴퓨터자원을 더 많이 소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통 960*540의 해상도를 많이 사용하므로 해당 해상도로 변경을 하시고 기본모드 또는 호환+모드등을 선택해서 저장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최적화라는 것이 크게 어려운작업이 아니고 녹스 앱플레이어의 버전에 따라 호환성여부가 검증이 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