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이 수리가 필요할 때 서비스센터 혹은 근처의 대리점을 찾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도시가 아니라면 서비스센터는 보통 시, 군 지역에 하나만 있거나 없는 경우도 많이 있는데, 영업시간이나 위치를 정확히 알지 못한다면 헛걸음만 하고 돌아올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을 방지하기위해서 서비스센터의 위치나 영업시간을 미리 검색해보고 방문시간을 예약하거나 미리 약속을 정하고 방문하면 대기시간을 길게 가져가지 않더라도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제조사들은 자체 서비스센터를 보유하지 못하고 a/s대행을 통해서 처리하곤 하는데 국내에서 가전으로 유명한 LG전자나 삼성전자는 자체 서비스센터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사람이 많아 대기시간이 긴 것이 흠인데 미리 예약을 하거나 위치를 알아본다면 이런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의 공식 전화번호는 1544-4777 입니다. 보통 큰 가전제품인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등은 전화로 방문일정을 잡은 후 LG전자 서비스센터 수리전문기사님의 방문을 통해서 수리를 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LG전자 서비스센터 위치 안내
전자제품은 소모품이므로 사용을 하다보면 필연적으로 고장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적절한 유지보수 및 점검을 통해서 사용연한을 늘릴 수 있습니다. 소형가전의 경우 직접 LG전자 서비스센터 방문을 통해서 점검이나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LG전자 서비스센터 위치 혹은 영업시간을 알기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하는데, 여기를 클릭하거나 검색창에 LG전자 서비스센터라고 검색을 해서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가 LG전자 서비스센터 공식홈페이지의 첫 화면이며, 상단에 있는 네비게이션 메뉴를 보시면 고객지원/다운로드 자료실/센터,매장 안내/고객의 소리/케어용품, 소모품샵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센터/매장을 통해서 위치 및 영업시간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가전제품 수리 예약 절차
먼저 LG전자 서비스센터의 공식적인 운영시간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이고 토요일의 경우 9시부터 13시까지입니다. 접수마감시간 전까지 접수를 완료해야 당일 수리 또는 점검을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센터 별로 운영시간이 조금씩 상이한 경우가 있으므로 하단에서 근처의 서비스센터 운영시간을 꼭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거의 모든 대도시 또는 도시, 군 지역에 LG전자 서비스센터가 위치하고 있으며, 만약 주거지 근처에 서비스센터가 없다면 해당 지역 근처의 서비스센터에 예약을 하거나 해서 방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고객대기상태도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을 할 수 있으니 혼잡한 시간대를 피해서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스마트폰 및 전자제품 수리 의뢰 방법
서울 중구의 서비스센터 중 2곳을 예시로 들어보겠습니다. 현재시간 기준 고객대기상태는 원활하므로 약 10~20분내에 서비스센터에 방문한다면 대기시간을 길게 가져가지 않더라도 수리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처럼 지도에서 본인이 주거하고 있는 도시를 선택한 뒤 서비스센터 위치를 확인하고 고객대기상태 및 길찾기등을 통해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전자제품의 이상증상이 경미한 경우 자가점검을 통해서 상태를 파악해볼 수 있는데, LG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하단을 보시면 각 제품군별 모델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스마트폰에 이상증상이 발현될 경우 모바일 카테고리내에 있는 스마트폰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자주 찾는 기능 별 가이드가 있고 만약 위에서 찾기가 힘들다면 아래에 있는 키워드 검색을 통해서 증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자주 고장나는 부위 직접 해결하려면?
예를 들어서 스마트폰의 발열증상이 심하다면 발열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위 이미지와 같은 검색결과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발열일 발생하는 경우 2번째 탭의 휴대폰 발열이 있어요 라는 메뉴를 선택하시면 각 상황별 발열의 원인 및 해결방법을 제시해주고 있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증상들의 경우 이런 식으로 자가점검을 통해서 물리적 또는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해결할 수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LG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기 전 미리 체크를 해보고 증상해결이 안될 때 수리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위 증상개선으로도 해결하지 못한 문제는 미리 방문하시기전에 채팅상담 혹은 전화상담을 통해 해결하거나 이로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센터방문을 예약하고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비스센터 방문 예약을 하실 때에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하시고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주로 문제가 있는 가전제품) 제품의 모델명을 입력해야합니다. 그리고 구입시기 및 증상(세부증상 포함)까지 제출을 한 뒤 예약을 할 수 있는데 방문 서비스센터를 지정할 수 있으나 혼잡할 때는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국내 서비스센터 중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은편이며 경미한 증상의 경우 보증기간내라면 거의 무상으로 수리가 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비용걱정을 하기보다는 현재 불편한점을 개선하기 위해 서비스센터 방문을 적극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