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신혼여행이나 배낭여행, 우정여행등 각종 여행의 이유로 인해서 세계지도 혹은 국내지도를 봐야하는 상황이 간혹 생길 수 있습니다. 국내의 지도는 다음이나 네이버, 이것도 아니라면 네비게이션등을 이용해서 상세하게 확인을 할 수 있지만 해외의 경우에는 지도를 보지 않고는 상세한 길이나 건물의 위치등을 확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물론 해당 건물의 주소를 구글로 검색하면 간략한 약도를 확인할 수 있지만, 해당 위치까지의 경로나 지름길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도를 보는 것이 필수인데, 이런 세계지도 크게보기 기능이 필요한 상황이 발생했을 때 유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구본
가장 쉽게 세계지도를 보는 지구본

 

글 첫 문단에서 언급했다시피 국내의 지도는 네이버나 다음의 맵을 이용해서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하고, 경로나 상세한 위치, 길등은 네비게이션으로도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국내여행을 목적으로 한다면 여행 동선의 낭비를 막기 위해서 우리나라 지도를 꼭 확인하고 움직이는 것을 추천드리고, 차량을 이용한다면 네비게이션을 적극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인터넷 기술의 발달로 국내 뿐 아니라 세계의 지도도 쉽게 확인이 가능한데, 이와 같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이유는 구글의 구글어스 및 구글지도를 통해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검색엔진인 google의 경우 별도의 맵을 제공하고 있는데, 해외 도시의 길이나 건물, 랜드마크등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으며, 주소까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세계지도 한글판

 

 

 

구글어스-위성지도
구글어스

구글 세계지도 크게보기는 꼭 구글이 아니더라도 네이버나 다음에서 구글 지도라고 검색을 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별도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을 해야만하니 꼭 구글 지도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셔야 합니다. 위의 이미지와 같이 구글 지도는 마우스 스크롤로 쉽게 지도를 확대하거나 축소할 수 있으며,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통해 길찾기, 주변검색, 거리측정등의 기능을 부가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2d로만 보이던 지도를 구글 지도 왼쪽 하단에 있는 위성이라는 옵션을 통해서 실사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리트뷰 기능을 통해서 해당 거리에서 건물을 바라보거나 위치를 알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글 지도를 스마트폰 앱으로 설치한다면 네비게이션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세계 지도 확인해보기

 

 

 

구글-지도-모바일-앱
쉽게 사용하는 구글 지도 앱

모바일 앱의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구글 지도라고 검색하시면 쉽게 검색이 가능하며 위의 이미지와 같은 앱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외에서 길을 찾거나 주소등을 검색하실 땐 이 앱을 사용하시면 여행의 질이 좀 더 올라갈 수 있다고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글지도의 장점은 세계의 모든 곳을 다 수집해서 보여준 다는 점인데, 국내의 지도인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경우 북한의 지도를 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지도는 북한의 수도인 평양부터 황해도등 다양한 도시의 지도를 위성으로 확인할 수 있으므로 교육적인 자료로 사용하기에도 안성맞춤입니다.

세계지도 중 파리 확대 사진

프랑스-파리의-지도
파리의 지도를 예시로 찍은 사진

이러한 기능들을 잘 활용한다면 검색하는 도시의 랜드마크, 관광명소, 맛집등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구글 어스라고 하는 위성지도는 그 지역의 실사를 정확하게 표현해줍니다. 단, 시점의 차이가 존재하므로 이는 감안을 하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세계지도 크게보기는 위와 같이 구글지도 혹은 구글어스를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있고, 구글 어스는 인터넷으로 곧장 확인하거나 컴퓨터에 설치 또는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화면 크기의 차이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스마트폰보다 태블릿이나 컴퓨터로 확인하는 것이 더 편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가장 정확한 세계지도

 

 

 

세계지도-크게보기
구글어스 실시간 세계지도

하지만 시대의 흐름에 맞게 구글은 인터넷을 중점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는 인터넷 속도의 발달로 어지간한 데이터용량은 아주 빠르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므로 별도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저장하지 않더라도 지도를 불러오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는 것을 반증하기도 합니다. 또한 이 정보외에도 지난 글에서 설명해드렸던 우리나라 지도 크게보기라는 글을 확인해보시면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세계지도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는데, 이를 이용해서 세계지도를 컴퓨터에 다운로드받아서 확인하거나 실시간으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국토지리정보원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우측 세계 및 대한민국 주변도 메뉴를 활용하면 지구본을 늘려놓은 세계지도를 확인할 수 있고, 다양한 측정방식을 선택해서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2d로 제공이 되지만 꽤 정확한 자료로 교육목적으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각 국가의 주요도로 및 도시 정보는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 정보들을 잘 활용하시면 앞으로 지도때문에 골치를 썩을 일은 없을것으로 사료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