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3대언론 중 하나인 중앙일보에서 출자 및 설립한 JTBC는 2011년부터 방송을 시작한 종합편성채널입니다. 당연히 중앙그룹이 대주주로 있는 방송사이고, 스스로를 TBC의 후신이라고 일컫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방송사의 이름과 관련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물론 대구경북의 방송사인 TBC와는 전혀 관련이 없는 별개의 회사이므로 혼동하는 일이 없어야겠습니다. JTBC만의 특징으로는 드라마 본방송의 경우 화면 좌측상단에 본이라고 표시를 하고 에능 및 교양 프로그램의 경우 본방송이라고 표기를 하고 있습니다.
jtbc뉴스
종합편성채널이 등장한 이래로 항상 잡음이 끊이지 않는데 불과 몇년전까지만 하더라도 JTBC의 뉴스데스크는 꽤 호평을 받고 있었습니다. 물론 손석희 아나운서(사장)의 역량도 있었지만, 현재는 JTBC뉴스는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JTBC 온에어 시청하려면?
특히 IPTV의 대중화가 진행되면서 가장 큰 수혜를 본 방송사가 종합채널편성 방송사인 것을 감안해보면 최근에 종편채널들의 지위가 상승했다는 것을 몸소 체감할 수 있을정도입니다. 일례로 TVN에서 나영석PD를 거액에 영입한 것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검색 방법
검색창에 JTBC 온에어라고 검색을 하시거나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검색결과에는 JTBC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아래쪽에 방송편성 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로그인없이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
화면 우측상단에 위 이미지와 같은 메뉴를 확인할 수 있는데, 여기서 온에어 메뉴를 통해서 JTBC의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면 우측에서 편성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으므로 언제 어떤 방송을 하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무료시청
기본적으로 컴퓨터를 이용해서 JTBC 온에어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진행해야하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JTBC NOW 또는 JTBC 뉴스 앱을 통하게되면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설치를 하는 방법은 구글플레이 또는 앱스토어에서 JTBC NOW 또는 JTBC 뉴스라고 검색을 하시면 앱을 찾을 수 있는데 이 앱을 설치 후 이용하시면 실시간 방송을 보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앱으로도 무료시청 가능
JTBC NOW 앱에서는 본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채널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으며, 이미 본방송을 했던 방송들도 다시보기 기능을 통해서 리플레이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으로 화면을 저장하거나 촬영 중 비하인드 스토리등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JTBC 모바일 앱
마찬가지로 JTBC 뉴스도 로그인없이 무료로 시청을 할 수 있는데, 이슈 및 뉴스, 라이브부터 다양한 속보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또한 스마트폰으로 시청을 할 경우에는 화질의 저하없이 원본 화질로 시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두시고 이동간 또는 시간이 날때 JTBC 온에어를 로그인 없이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 컴퓨터로 화질의 저하없이 시청하기 위해서는 이용권을 결제해야한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