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토지, 분양주택, 상가, 임대주택, 신혼희망타운등을 분양하거나 임대하는 lh한국토지주택도시공사는 새로 건설하고 있는 분양 및 임대주택 외에도 이미 기분양되어 거주중인 임대주택 및 분양주택에 공실이 발생할 경우 수시로 공지를 통해 거주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보통 분기별(1년에 4번)로 분양 및 임대에 관한 공지를 하고 신청자를 모집하고 있지만 예외적으로 수시로 모집을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해당 임대주택, 분양주택, 상가등에 관심이 있다면 수시로 lh청약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청약센터-로고
LH청약센터

 

다양한 부동산을 다루고 있지만 lh청약센터에서 매입임대 및 전세임대에 관한 안내도 찾아볼 수 있는데, 분양주택 및 임대주택과는 조금 다른 방식의 주거지 공급방법으로 해당 메뉴도 아래에서 자세하게 다뤄볼 예정입니다. 워낙에 유명한 곳이라 검색을 통해서 쉽게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검색창에 lh청약센터라고 검색을 하시면 찾을 수 있으며, 귀찮은 것을 싫어하신다면 앞에 있는 링크를 통해서 접속을 하셔도 무방합니다.

청약센터 홈페이지 찾아보기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토지 및 분양주택, 신혼희망타운, 임대주택, 매입임대 및 전세임대, 상가등에 대한 임대정보 및 청약신청, 계약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게끔 큰 메뉴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래쪽에서 분양 및 임대공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공급계획이라던지 청약가이드, 당첨자조회, 공사진행현황, 입주소식, 증명서 진위확인, 증명서발급등에 대한 메뉴도 자리하고 있으니 필요한 분들이 계시다면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분양중인-주택
모집중인 주택

 

개념적인 측면에서 바라봤을 때 분양주택이란 세대의 세대원이 장기간 독립된 주거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는 건축물등을 의미하고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으로 다시한번 더 구분해서 관리되고 있습니다. 국민주택의 경우 국가 및 지자체, lh 및 지방 공기업이 건설하는 국민주택규모(전용면적 85m2 이하)를 뜻하고, 민영주택이란 이 외의 주택들을 모두 일컫는 말입니다.

LH청약센터 분양정보 알아보기

 

 

 

또한 공공분양주택 및 분양전환 공공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영구임대주택, 민영주택등으로 구분되며 각 주택의 유형별 상세한 설명은 위 이미지를 통해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분양주택에 대한 임대정보 및 공급계획은 홈페이지 상단에 있는 분양/임대정보 탭에서 확인을 할 수 있는데, 보통 연별로 공급계획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지역을 선택하거나 공급시기를 선택해서 필요한 부분만 골라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복주택-가이드
행복주택 안내

 

이제 대략적인 lh청약센터의 분양구조 및 임대주택에 대한 설명이 끝났다고 보고 본론인 행복주택의 개념과 입주대상, 분양정보등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행복주택은 청년(19~39세) 또는 신혼부부, 대학생등의 젊은 계층의 주거불안을 해소하기 위해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으로 국가의 재정과 주택도시기금을 통해 대중교통 이용이 용이한 지역을 거점으로 주변의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하는 주택입니다.

 

즉, 입주대상은 무주택요건 및 소득, 자산기준을 충족하는 대학생이나 신혼부부, 청년, 산단근로자라면 입주할 자격이 있습니다. 다만, 신청을 통해 당첨이 되어야 하는 것으로 누구나 다 자격이 된다고 해서 입주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임대료
임대료는 시세의 6~80%

 

신혼부부란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이내 또는 6세이하의 자녀를 두고 있는 가구, 예비신혼부부등에 해당하는 사람을 일컫습니다. 또한 소득기준은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원수별 월 평균소득이 100%이하가 되어야 하고, 자산은 28,800만원 이하(자동차 2,468만원이하)에 부합해야합니다.

분양주택 임대료 시세 확인해보기

 

 

 

임대료는 주변의 시세대비 약 60 ~ 80% 수준에서 책정되어 공급되고 있으며 거주기간은 각 조건별로 상이한 부분이라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학생 및 청년, 산단근로자의 경우 최대 6년까지 거주가 가능하고 신혼부부의 경우에는 최대 10년, 고령자 주거급여수급자라면 최대 20년까지 행복주택에서 거주를 할 수 있습니다.

 

분양주택-공급량
매년 늘어나는 공급량

 

아직까지 행복주택은 공급이 많이 이루어지지 않아 경쟁이 강한편이지만 앞으로 2022년까지의 건설계획을 봤을 때 조금이나마 주거불안정을 겪고 있는 해당 계층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lh청약센터 분양 임대정보에서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지역 및 유형, 지구등을 선택해서 필터링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자가진단을 통해서 행복주택 입주가 가능한 소득 및 자산등을 미리 심사해볼 수 있습니다. 신청또한 lh청약센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스마트폰 앱에서 가능하고, 현장접수도 함께 가능하다고 하니 본인의 선택에 따라서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