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dor-k

수작업으로 차량을 제작하는 것으로 유명했던 마이바흐는 원래 자동차의 제작 및 엔진을 제작하는 회사였으나 이후 분리가 되어 현재는 엔진 부분은 MTU 라는 회사에서 롤스로이스 산하의 계열사로 전입되었고, 차량은 벤츠의 서브브랜드가 되었습니다. 자타공인 고급차량으로 인정을 받으며 벤츠내에서 AMG와 함께 고급차 라인업을 담당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간혹 마이바흐 자체가 차량인줄 아는 분들이 계시는데, 반은 맞고 반은 틀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이바흐-S600
벤츠 S500

 

일반적으로 벤츠 마이바흐라고 하면 마이바흐 S 클래스를 이야기하는 거으로 풀이되는데, S650시리즈의 마이바흐는 2014년 출시가 되었으며 한번의 세대변경을 거친 후 2세대가 현재 2021년부터 판매가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특히 풀만이라고 하는 최고급버전의 차량으로 유명한데, 흔히 신발을 벗고 타야하는 차다 라고 일컫는다면 마이바흐 S650 풀만을 지칭할 확률이 높습니다. 천장부터 바닥까지 모두 가죽소재로 마감이 되어 있고 6인승으로 제작된 특성에 기인합니다.

마이바흐 신차의 가격 안내

 

 

 

또한 고급차량답지 않게 카브리올레 모델도 있다는 것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만 해당 차량을 카브리올레도 구입할 사람이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어쨋거나 있긴 있으니까 보여는 드립니다만 보통 의전용 차량으로 생각하는데 카브리올레는 좀... 아무튼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에 따라 2세대 마이바흐 모델은 온라인으로 발표 및 공개가 되었으며, S클래스의 W223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며 1세대에 비해 17mm 정도 더 길어진 것이 특징이며 엔진사양은 기존과 같습니다.

 

공식가격
가격표

 

다나와 신차 견적내기 기능을 통해 마이바흐 모델의 S560과 S650의 가격을 살펴본 결과 위 이미지와 같았습니다. 현재 개소세가 적용되더라도 확실히 최고급 차량답게 어마무시한 가격을 보여줍니다. 보통 차량을 구입하면 S560보다 S650 풀만 모델이 더 잘팔리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벤츠 마이바흐 중고차 가격 알아보기

 

 

 

실제로 2019년식 S650 풀만 모델이 판매량 1위이며, S560이 2위, S650 노멀이 3위로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가격대는 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2억 4,000 ~ 7억원 이상까지 책정되어 있으며, 요즘 할인 많이한다고 소문난 그 차 맞습니다.

 

중고시세
대략적인 시세

 

공식적인 할인은 위 이미지에서 보시는 것과 같기 벤츠 자체 할인과 현금 또는 타금융 할인인 270만원 밖에 없지만 각 딜러사마다 비공식적으로 진행하는 할인을 받게 될 경우 E클래스를 한대 더 산다는 소리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차량의 가격이 엄청나다보니 취득세가 거의 소형차 한대값이 나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냥 S560모델을 구매하더라도 취득세가 약 1,500만원이 나오는데 7억짜리차는 4천만원 정도 나올테니 거의 그랜져한대 값이네요.

 

중고가격
단점은 적은 매물 수

 

신형으로 제작된 마이바흐는 S클래스 W223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차량의 특성상 온라인에서 중고를 찾아보기가 힘들었습니다. 카테고리 마저도 없었는데, 제가 못찾은 것인지는 알 수가 없었습니다.

 

아무튼 SK엔카나, 차차차등을 다 뒤져봤는데도 마이바흐모델은 중고로 찾기가 좀 어려웠습니다. 뭐 사실 이정도급의 차량이라면 알음알음 중고로 팔리는 것이 당연하다고 생각이 들지만 아쉬운 것은 사실이네요. 위 이미지는 신형 S클래스의 롱바디사양의 중고가격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