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컨텐츠가 대세가 된 현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컴퓨터등이 있다면 실시간으로 뉴스를 보는 행위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지상파방송사인 KBS, MBC, SBS의 실시간 방송도 시청할 수 있고 종편 중 하나인 YTN의 뉴스도 실시간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방송사마다 언론의 특징이 있어서 개인별로 선호하는 방송사가 다른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 본인이 선호하는 방송사의 실시간 뉴스를 보실 수 있게 기능을 파악하고 있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지난 1995년부터 방송을 시작한 YTN은 생각보다 역사가 오래되어서 놀랐던 기억이 있었습니다만 YTN 방송국의 전신이 연합통신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니 어느정도 수긍이 갔습니다. 보수성향이 짙은 연합뉴스는 이전부터 익히들어 잘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기 위해서는 디바이스가 필요한데 컴퓨터나 스마트폰, 태블릿PC 중 어느하나라도 있으면 YTN 실시간 뉴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YTN 실시간 뉴스 시청해보기
위에서 말씀드린 디바이스 중 하나가 있다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뉴스를 보실 수 있는데 유튜브의 YTN 방송국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실시간 뉴스보기를 하실 수 있습니다. 요즘 유튜브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은 없으므로 유튜브에 YTN이라고 검색을 하시면 공식 방송국을 찾을 수 있고 해당 채널에서 뉴스를 실시간으로 방송하고 있으므로 구독버튼을 눌러두시면 향후에도 쉽게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난 방송들이나 동영상들도 상당수 업로드가 되어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원하는 방송이 있는데 생방송을 놓친 부분이 있다면 유튜브에서 찾아보면 시청할 수 있습니다.모바일(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YTN 실시간 뉴스를 시청할 수 있는데, 모바일 앱스토어(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에서 YTN 뉴스를 검색하시면 쉽게 앱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앱에서는 각 분야별 뉴스와 방송별 다시보기, LIVE방송등을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는데, 특히 다시보기 기능을 원하시는 분들은 앱을 필수적으로 설치하시고 이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크게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원하는 뉴스나 방송등을 시청할 수 있는 방법이기때문에 한번만 기억해두거나 즐겨찾기를 해두시고 이용한다면 추후 방송을 시청하는데 전혀 어려움이 없겠습니다.